[소비자심리] 미래자동차 기술 자동주차 시스템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며
소비자가 첨단 기술을 선택하는 과정
Sub Device 지원 모형 제안
자동 주차 기술의 문제점
Sub Device가 추가된 자동 주차 기술
마치며
본문내용
첨단 기술 제품에 대한 선택에 대한 부담감은 소비자들이 그 기술을 얼마만큼 사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이는 소비자가 첨단 기술을 받아들일 만한 준비된 상태에 있는가와 관련된다. 이러한 준비성 수준은 그들이 그 기술을 선택하는 데에 영향을 끼칠 것이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제품 선택에서 느끼게 될 불확실성과 Risk Taking의 부담감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다.
Parasuraman. (2000) 에 따르면, Technology Readiness Index 첨단기술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준비된 상태에 관한 지표의 분석 결과, 첨단 기술에 대해 사람들이 긍정과 부정의 양가 감정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TR component Mean Standard Deviation Skewness Correlation Coefficients

OPT INN DIS INS
Optimism(OPT) 3.84 .72 -.93 1.00
Innovativeness(INN) 3.18 .92 -.12 .52 1.00
Discomfort(DIS) 3.46 .72 -.17 -.32 -.40 1.00
Insecurity(INS) 4.03 .68 -.69 -.28 -.30 .56 1.00
Overall TRI 2.88 .56 -.01 .72 .79 -.75 -.69
<표1> All correlations are significant at P<.05

위의 <표1>의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첨단 기술에 대해서 긍정적이지만(Mean=3.84, with a distribution skewed to the right), 동시에, 첨단 기술의 역할에 대해 불안정성을 느낀다고 한다. (Mean=4.03, with a distribution skewed to the right) 그리고 상관분석에 대한 결과는 긍정성과 불안정성 두 변인에 대한 상관 값은 -.28로 다소 낮았다. 혁신성과 불안정성 역시 -.30으로 그리 높지 않았고, 긍정성과 불편함은 -.32 그리고 혁신성과 불편함의 상관은 -.4가 나왔다. 이러한 결과는 첨단기술에 긍정적이면서 혁신적인 사람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 성공사례
  •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외식업계 최초로 중앙 보급 물류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맛있는 피자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도우 보존과 관리가 용이하도록 도우 배달상자의 재질을 변경하는 등 신선한 피자를 보급하기 위한 기술 혁신을 거듭해오고 있다.▷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 증정하고 또 인터넷 주문 고객에게는 10%의 할인 서비스도 제공 하는 등 피자가격 할인을 통한 가격경쟁에서도

  • 유비쿼터스 아파트에 관한 발표 레포트
  • 자동차,냉장고,안경,시계,스테레오 장비 등과 같이 어떤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삽입하여 네트워크 기능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유비쿼터스라는 이 용어가 다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불과10여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와이저는21세기의 컴퓨터라는 자시의 논문에서 미래의 컴퓨터는 지금처럼 독자적 형태의 컴퓨터가 아닌 사람이 그 존재를 의식하지 못하는 형태로 생활 속으로 들어간다.고 미

  • 아이레보 마케팅 전략 분석
  • 소비자들의 심적 불안에 대해 열쇠보다 더욱 보안성이 높은 디지털 도어락의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이다.③ TREND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와 심리 변화안전성과 편리함을 갖춘 디지털 도어락이 디자인까지 중시한 제품을 선보이며 외관상으로도 소비자들의 눈을 디지털 도어락 시장으로 돌리고 있다.2) 기업 선정이유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문을 열 때마다 자동적으로 실시간 비밀번호가 변경되는 시스템인 Floating ID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 이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기술동향 파악을 통한 미래의 컴퓨터 시스템 구현쪽에 특히 관심이 많고, 해당분야에 대 한 준비를 착실히 해왔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배울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귀사 에서 저의 이런 부족한 부분을 배우고 제 능력을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을 하게 되 었습니다. 하지만 막연한 환상이나 매력만으로 쉽게 시도해 보려는 생각은 없습니다. 지금은 처음부터 배우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며, 인터넷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창조하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