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와 소재] 명품 심리 Visible Presti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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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요

2.본문
2-1. 텍스타일 산업이 전달하는 메시지
2-2. 직물을 통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차별화
2-3. '보여주기 위한'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

3.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점포에서 점원이 영국 부인에게 숄을 팔려고 한다. 점원은 부인에게 15분 동안 100장의 숄을 보여주는데, 영국부인은 100장의 숄을 보느라 완전히 흥분하고, 숄에 취하고 만다. 결국 고상한 영국부인은 머릿속이 혼란하여, 점원에게 숄 고르기를 맡겨버리고 만다.” <인간희극 , 발작>
생산과 가공 면에 서 가격을 저렴하게 하여 저가 제품과 고가 제품을 다양하게 생산함.
캐시미어 직물자체가 취급이 까다롭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므로 현대사회에서도 고가의 직물로 여겨지고 있음.
럭셔리 브랜드에서 자주 고가의 이미지를 위해 자주 사용되는 직물임.


과거 모피의 prestige

모피를 피복에 이용하기 시작함 ( 중국)
인도-> 중동 - > 유럽
18세기 중국은 모피사용에 가장 앞선 나라
– 모피 감식도 우수
18세기 이후 - 유럽 전 지역에 보급, 가공 기술 발달
모피는 실용적인 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외적으로도 그들의 부의 상징으로 여겨져 많이 사용되어졌다.
유럽과 미국 등의 서구 경제가 활성화되는 시기에 모피의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
- 실용적인 부분보다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외적인면 때문에 그들의 과시욕에 사용되었다고 볼 수 있다.

강렬하게 밝은 색상과 화려하고 변화무쌍한 페이즐리 패턴
짐모 에트로(Gimmo Etro)는 여행을 통해 이국적인 문화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토탈룩을 창출
- 특히, 동양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탈리아식 가족경영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다른 브랜드들이 특정 소재의 가죽을 써서 상품의 고급화에 힘쓴 반면, 에트로는 실용성과 편리함에 초점을 맞춰 무겁지 않은 소재 개발에 힘을 씀.
면 혼방 소재의 원단에 PVC코팅을 해 쉽게 마모되지 않으면서도 가죽의 느낌을 살리는 에트로 제품들로 히트를 친다
보통 로고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는 다른 명품 브랜드들과 달리, 에트로는 문양만으로도 에트로 제품임을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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