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매체광고제작] 아시아나 항공 크리브리프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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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 분석
2.타겟 분석
3.광고 목표
4.컨셉 도출
5.시안
본문내용
소비자 보호원 ‘대한항공’, 고객 불만 가장 높아
경쟁사 비교 서비스 떨어져, 구제율도 꼴지

국내 발착 최다 항공노선을 보유한 대한항공이 소비자들로부터 서비스 불만을 가장 많이 접수한 항공사로 드러났다. 또한 장거리 노선의 바로미터인 미주 노선과 관련해서도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과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 등 경쟁사에 비해 서비스 수준이 오히려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냉엄한 평가가 나왔다.
[2010.12.02 (목) 이코노미 세계]

펀(Fun) 추구,즐기기 위한 소비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행태
소비 트렌드를 주도
인터넷으로 제품 이용 후기 활용도 높음
왕성한 소비와 합리적, 실용적 소비 생활
실 소비 주체가 되면서 미래를 위해 준비
적극적인 놀이 문화 향유
해외여행의 증가 추세
SNS를 적극 이용하는 구전계층
대중 매체에 과다 노출되어 있어서 광고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광고의 KEY POINT



① 여행의 시작이 비행이라는 점을 인식

② 아시아나 항공의 좋은 서비스의 인식 필요

③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 항공과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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