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집단 활동을 통한 한 부모 가정 자녀들의 자존감 및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개요
Ⅰ. 기관현황
1. 설립목적 및 주요연혁
2. 사업안내
3.조직도
Ⅱ. 사업계획 (프로그램 용)
1. 사업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신청 프로그램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4.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6. 예산
- 본문내용
-
5. 사업내용
1)세부사업내용
1성과목표
하위목표
시간
프로그램명
참여대상
수행 인력
참여 인원
주요사업내용
1. 한부모 가정 자녀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증진시킨다.
한부모가정 자녀들이 미술활동을 통하여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도록 한다.
주1회
2시간
“나는 미술가다”
한부모
가정 자녀
미술치료사 1명,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2명
24명
-찰흙으로 표현하기
-보석함 만들기
-손·발에 물감 찍어서 그리기
한부모 가정 자녀들이 미술치료를 받음으로써 내면의 상처를 치유한다.
주1회
2시간
“나 마이 아파”
한부모
가정 자녀
미술치료사 1명,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2명
24명
-미술치료 프로그램 실시(Tree Test, HTP Test)
한부모 가정 자녀들이 음악공연을 관람해 심적인 불안감을 해소한다.
두 달에
1회
3시간
“Music is my life”
한부모
가정 자녀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2명
23명
-음악공연관람
-소감문 작성
2. 한부모 가정 자녀들이 집단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킨다.
한부모 가정 자녀들과 일반 합창단과 연계하여 합창단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주1회
4시간
“노래하는 꾀꼬리”
한부모
가정 자녀, 고등학생 합창단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4명(음악전공자), 인근 고등학교 합창단 10명
35명
-합창곡 연습
-합창곡 발표(한부모 앞에서)
한부모 가정 자녀들이 집단 놀이치료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갖는다.
주1회
2시간
“놀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한부모
가정 자녀
집단놀이치료사 1명,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2명
24명
- 집단놀이 프로그램 실시
- 각자의 장점을 말해주기
3. 한부모와 자녀의 관계 개선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한 부모 가정이 되도록 도움으로써, 자녀들의 자존감 및 사회성을 증진시킨다.
한부모와 자녀들이 역할극을 통해 서로의 어려움을 인식한다.
총1회
2시간
"Role
Play"
한부모, 한부모 가정 자녀
심리치료사1명,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2명
44명
-역할극 치료 프로그램
-상황 프로그램
한부모와 자녀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총1회
7시간
“다 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한부모, 한부모 가정 자녀
사회복지사2명, 자원봉사자 6명
48명
-2인 3각 달리기
-이어달리기
-줄넘기 뛰어넘기
-줄다리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