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회의 이해] 일본 영화 `고백`과 사회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영화소개
1. 고백? - 줄거리 및 원작소개
2. 감독소개
3. 인물 소개
4. 영화의 제목은 왜 ‘고백’인가?
Ⅱ. 영화가 말하는 사회문제
1. 소년법의 한계
2. 영화속의 일본교육 – 1) 유토리 교육
2) 영화 속 유토리 교육
3. 일본의 청소년 문제, 이지메
4. 전세계의 문제, 생명 - 1) 슈야의살인
- 2) 나오키
- 3) 미즈키
Ⅲ. 결론
- 본문내용
-
4) 영화의 제목은 왜 ‘고백’인가?
일본인이 사용하는 표현 중에는 ‘혼네(本音)’와 ‘다테마에(建前)’라는 것이 있다. 일본인의 겉 다르고 속 다른 이중적인 마음을 나타내는 말이다. 이를 ‘겉모습은 아름다운 국화지만 속에는 무서운 칼을 품고 있을 수도 있다’라고 빗대어 표현 된다. 영화 고백은 이런 의미에서 일본인 특유의 ‘혼네(本音)’와 ‘다테마에(建前)’가 나타나 있다. 고백의 사전적 정의는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감추어 둔 것을 사실대로 숨김없이 말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영화 속에서 인물들은 ‘혼네(本音)’가 아닌 ‘다테마에(建前)’를 ‘고백’ 하고 있다. 영화 제목인 고백은 국화와 같이 하얀 고백의 진실성을 표방하지만 사실은 그 보다 더 하얗게 날이 선 칼을 품은 무서운진심을 의미하는 것이다.
Ⅱ. 영화가 말하는 사회문제.
1. 소년법의 한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http://www.goback2011.co.kr/ - 영화 공식 사이트.
http://blog.naver.com/jeemin90/60127848862 - 영화관련 블로그
http://blog.naver.com/japansisa?Redirect=Log&logNo=110103774085
- 감독관련 블로그
http://cafe.naver.com/rakuen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63 - 소년법 관련 기사
http://blog.naver.com/vtakashiv?Redirect=Log&logNo=60014175861
- 이지메 관련 블로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