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심리학] 청소년 자기이해와 정체성 확립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목표

1. 나는 청소년이다!!

2. 나는 FAT

3. 남녀탐구생활

4. 일진놀이

5. 친구야, 놀자!


본문내용
1. 나는 청소년이다!!
학습목표: 청소년기의 중요 과업 중 하나인 정체성을 확립하는 문제를 올바른 방향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Marcia의 이론에 기초하여 ‘Identity Achievement’의 상태에 이르는 것일 목표로 한다)

제목
활동내용
1
나는 청소년이다!!!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인 청소년기관련 영상을 보여주고, ‘청소년기’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할 것임을 알려준다.
2
이런 모습 이런 생각,저런 모습 저런 생각.
학생들의 장래희망에 대해 적어서 발표한 후, 준비해둔 여러 직업에 대한 자료를 아이들에게 제공하여 읽고, 보고 그 직업들에 대한 장, 단점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3
어디 나도 한번 해볼까?
몇 가지 직업을 섞어 한 그룹으로 만든 후, 앞서 생각한 내용을 옆 사람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고, 학생들의 수준에서 가능한 역할극을 해본다.
4
아하... 이런 것이구나!
역할극을 하면서 이전에 생각하고 예상했던 것과 같았던 점/달랐던 점, 그리고 좋았던 점/아쉬웠던 점에 대하여 느낀 점을 글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 장애인 사회적응 프로포절 - 생애주기를 통한 장애인복지
  • 청소년기의 생활에서 주요한 요소들이다. 사춘기에는 신체적, 감정적 그리고 사회적 변화들과 마주치게 된다. 성적인 발달과 느낌은 이 시기에 싹트게 된다.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도 장애를 가지지 않은 청소년들과 같은 변화를 갖게 되지만, 때로 그 발달은 사회적 환경에 의해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일반적인 청소년의 발달 과제는 가족으로부터 독립하는 것과 독특한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일이다. 부모들로부터 신체적인 보살핌을 받고 있는 청

  • [사회복지론] 집단사회사업연구
  • 이해를 통하여서 문제해결을 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실천현장에서 집단사회복지사의 역할은 중요하다 할 것이다. 집단지도자는 자신이 지도하는 집단의 발단단계를 관찰하고 사정하는 체계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예상할 수 있는 집단발달의 단계에 대해서 성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으며, 발달단계별로 그 수준에 적합한 개입활동을 실천해야 한다.※ 참고 문헌․ 박종삼 외 공저 『사회복지실천개론』, 학지사. 2006.․ 김혜란 외 공저, 『

  • [세대공동체교육, 세대공동체] 세대공동체의 정의, 세대공동체교육의 이론적 배경, 세대공동체교육의 필요성, 세대공동체교육의 이점, 선진국의 세대공동체교육 사례, 한국형 세대공동체교육의 실천적 방안 분석
  • 이해의 확대2) 세대공동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주체의 다양화3) 세대공동체 교육 주체들간의 협력과 홍보 확대2. 접근성(Accessibility) : 교육기회의 확대와 참여의 보장1) 세대공동체 교육의 지원체제 확립2) 소외집단에 대한 배려와 지원3) 노인 참여자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배려3. 공익성(Sharing the results) : 교육 결과의 공유4. 통합성(Integration of genarations) : 다양한 세대들간의 통합5. 자존감(Selfhood) : 세대간 공동체의식과 자기계발Ⅷ. 결론

  • [미술치료대상] 미술치료의 대상자
  • 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 [졸업] [청소년상담] 청소년 정체성 위기에 대한 기독교 상담학적 고찰
  • Ⅰ. 서 론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청소년기는 혼란의 시기라고 부를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신체적인 변화와 심리적인 변화, 그리고 가치관의 변화가 오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시기가 바로 청소년기이다. 이 변화의 시기에 올바른 자기 이해를 통해서 바른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환경적인 요인과 사회구조가 청소년기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청소년들은 정체성을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