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인터렉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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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선정 사이트와 선정 이유
1. 선정 사이트
2. 사이트 분석
3. 재 설계의 필요성

Ⅱ. Interaction Design Goal 설정과 이유

Ⅲ. 정보설계
1. Card Sorting 진행과정
1) Contents Inventory 작성
2) 사전 Card Sorting 진행
3) Card - sorting 진행 및 결과
2. 정보 설계 기준 및 이유
3. 정보 설계 최종 결과 – 구조도


Ⅵ. 항해설계
1. 항해설계
2. 시나리오 & 시퀀스다이어그램
3. Flow map

Ⅴ. Paper Prototype
1. 목적
2. 진행 스크립트 및 사전, 사후 질문
3. Task 설정
4. Paper Prototype 진행
5. Paper Prototype 진행결과
6. Paper Prototype 문제점 및 해결점

Ⅵ. 스토리보드

Ⅶ. 결론
본문내용
2) Visuality의 부족


제품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다. 제품 사양에 대한 글씨가 작고 정렬이 잘 되어있지 않았다. 가독성이 떨어질 뿐 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다음으로 무엇을 클릭해야 할지 사용자들에게 어려움을 주었다. 제품의 사진이 작게 아래에 위치되어 있어 제품을 구분하기 어렵다.



HP코리아의 상단 메뉴이다. 큰 메뉴 안에서 +와 -로 상위 메뉴와 그 하위 메뉴을 구분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자가 상, 하위를 명확히 인지할 수 없는 시각적인 문제점이 있다.



3) Effeciency의 부족


HP 코리아의 상단 메뉴로 풀다운 형식이 적용되었다. 풀다운 형식의 장점으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한 메뉴에 굉장히 많은 하위 메뉴를 담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소개라는 메뉴 안에 5개의 하위메뉴가 있으며, 각 메뉴당 약 15개의 하위메뉴를 또 포함하고 있다. 약 75개의 메뉴가 하나의 큰 메뉴에 압축되어있는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정보구성이 과연 HP 코리아 사용자들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는지 의문이 간다.



사용자가 기기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기 위해 홈페이지를 들어갔을 경우, 제품명을 손수 타이핑하여 들어간다. 타이핑을 하면 그 모델명과 관련된 모든 제품의 정보가 모두 뜨게 된다. 그 중에서 또 다시 자신과 같은 모델명을 같은 찾은 후 해당 윈도우 체제, 모뎀, 그래픽 등을 선택해야만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다. (HP dv2000이라는 노트북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다수의 비슷한 제품들이 나온다.)


같은 전자 산업의 삼성 고객센터 다운로드센터 사이트에서는 삼성의 경우 노트북의 사진만 클릭하면 그에 맞는 드라이버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HP Korea의 재설계 필요성을 요약하여 말하자면 Consistency의 부족으로 인한 네비게이션의 혼란, Visuality의 부족으로 인한 시각적 가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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