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론]유저인터페이스디자인(UID)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2) 인터페이스디자인의 개념
(3) 인터페이스디자인의 영역
(4) 다른 영역과의 차별화

2.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디자인의 본질
(1) HCI의 개념
(2) HCI의 대상

3. 인터렉티브디자인과의 구별

4. 사용자(User)의 의미

5. 관련 분야들
(1) 시각디자인
(2) 심리학
(3) 인간공학
(4) 정보공학

6. 유용한 인터페이스디자인을 위한 조건

7. 결론
본문내용
1.인터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디자인 개념이 생겨난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 개념이 도입되어 왔으나 오늘에 이르러 그 기능적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컴퓨터와 각종 첨단 시스템들이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자 디자인은 단순한 심미적 적용에서 벗어나 보다 현실적인 공학적 측면과 깊은 상관관계를 맺게 되었다. 즉 디자인을 행해야 할 범위가 보다 넓어졌을 뿐 아니라 그 깊이 또한 디자이너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필요로 하는 전문적 지식의 반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필수로 하고 있는 공학적 측면을 유심히 관찰한다면 시스템과 사용자간의 인터페이스가 곧 디자이너와 사용자간의 대화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인터페이스디자인의 개념
인터페이스란 일반적으로 두 종류의 서로 다른 세계가 상호 교섭하는 장을 의미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Interface)'란 용어가 파생하였고 이것은 1차적으로 사람과 시스템 등의 접점 혹은 하나의 대상과 또 다른 대상과의 접점을 미하며 2차적으로는 사용자와 각각의 시스템 사이의 '정보채널'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즉 이 정보채널의 과정에서 사용자와 시스템간의 대화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미적, 공학적인 프로그래밍을 개입시키는 것이 바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디자인 81.IT-디자인/웹디자이너 82.IT-웹디자인/그래픽디자인83.IT-웹디자인 84.IT-웹마스터 85.무역/경영 -사무직86.무역-마케팅87.무역/무역회사 88.무역/무역전문가 89.무역-일본해외영업 90.무역-중국무역/마케팅 91.무역-해외영업 92.무역사무-일본무역 93.경호/보안요원 94.무역업-중국무역 95.무역업-중국해외영업 96.해외무역-컨설팅97.해외영업-무역회사 98.해외영업-영업관리 99.관광업-이벤트기획100.문화마케팅-기획 101.방송-언론/기자 102.방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진출
  • 이란 단어가 들어있다는 이유로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해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법원은 지난 8월 ‘술에 취해 널 그리지 않게’ 등의 단어가 들어간 노래가 유해하다고 보기 어렵다며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유해 매체물 결정을 취소하라고 판결, 제동을 걸기도 한 사례들로 인해 여성가족부의 정책은 신뢰를 잃었다고 볼 수 있다. 사회적 병리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금지하는 입장 보다는 현실적인 대안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 [심리학] 아이팟 성공적 마케팅에 대한 심리학적 고찰
  • 론을 내릴 때에는, 아이팟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자 강점인 디자인이라는 요소가 주는 긍정적 영향 때문에 전체적으로도 긍정적인 판단을 내려서 결국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애플사의 아이팟을 선호한다고 답했던 응시자들 중, MP3 플레이어가 가져야할 차별적 요소를 묻는 4번 문항에서 뛰어난 기술과 편리한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선택한 사람들은 신기하게도 매킨토시 이래로 애플사를 알게 되었다고 답한 사람들이었다. 즉, 매킨토시의

  • [디지털콘텐츠]웹 진화 사례 분석을 통한 시맨틱 웹(Semantic Web)의 이해
  • 무엇일까? 2. 시맨틱 웹(Semantic Web)(1) 시맨틱 웹(Semantic Web)이란? 시맨틱 웹이란 컴퓨터(특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혹은 에이전트)가 정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의미를 조작할 수 있는 환경이다.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는 관계가 의미이듯이 웹에서는 정보 자원들 사이의 이러 저러한 연관성이 바로 의미인 것이다. 물론 개별 데이터베이스와는 규모 면에서 비교가 안될 정도로 웹 환경 하에서의 정보들 간 연관성은 복잡하고 다양하다. 그런데 만약 문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목 차서론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흐름본론Ⅰ. 창조 경쟁력이란 무엇인가?Ⅱ. 창조 경쟁력의 현황, 효과 사례1. 인터넷 포털 기업의 창조 경쟁력(1) 구글의 창조 경쟁력(2) 네이버의 창조 경쟁력(3) 중국 기업 - 모방은 제2의 창조2. MP3 Player 제조 기업의 창조 경쟁력1) Apple의 아이팟2) 삼성의 Yepp3. 게임콘솔 제조 회사의 창조 경쟁력1) 지모트, 휴대폰용 무선 게임 콘솔2) 닌텐도 Wii3) 소니Ⅲ.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