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기능,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기능, 종류
목차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기능, 종류





목차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Ⅱ.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Ⅲ.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종류

1. 얼굴 표정
2. 시선 맞추기
3. 파라랭귀지
4. 의복
5. 근접학
6. 몸동작

* 참고문헌
본문내용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I.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언어나 문자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과 비교해 볼 때 비언어적 커뮤니케
이션은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우선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상대방이 인식할 때만 의미가 있다. 비언
어적 커뮤니케이션은 문화적 코드가 담겨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인식을 할
때만이 서로 의미를 공유할 수 있다.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원들 사이의 관계 정도를 알 수 있다.
상사들과 친근한 관계를 지닌 부하직원과 그렇지 못한 부하직원들을 보면
그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다. 전자의 경우는 상사와 대화를 하는 과정에 제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의미] 소문과 담화화용론
  • 종류 그리고 차원을 재검토하여 소문이 생성되는 원인에 대해 고찰하고,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통해 실제 소문의 양상을 대입하여 이론적으로 타당한 견해를 밝히고자 한다. 또한 담화연구접근법에 관해 개관하고 대화함축이론과 소문의 특성을 파악하여 이를 소문의 형성과정과 관련지어 살펴보는 것이 본 논의의 목적이다.2. 소문의 개념소문(所聞)의 사전적 정의는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 전하여 들리는 말이다. 여기서 말이란 진실성 여부에 관계

  • [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1. 리더에게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 기술은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커뮤니케이션의 수직적, 수평적 이동을 의미한다. 커뮤니케이션의 수직적/수평적 흐름과 관련해서 일방적으로 진행되는가 아니면 쌍방향적으로 전개되는가는 커뮤니케이션 과정특성과 조직/시스템 특성과의 관계를 연구할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변수이다. 즉, 메시지 흐름은 조직 네트워크 내에서 하향적, 상향적, 그리고 수평적으로 전달되어지며, 그 비율과 내용은 조직에 따라 다르다.3. 리더 의사소통기술의 중요성1) 구성원들간의 신뢰

  • 매스미디어와 청소년
  • 특성 및 기능을 설명하고 매스미디어와 청소년의 관계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매스미디어는 그 특성에 따라 여러 가지 순기능과 역기능을 지니고 있었으며, 이것들로 인하여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다. 청소년에게 있어, 이러한 영향에는 긍정적인 영향보다 부정적인 영향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매스미디어를 앞서 이야기한 교육적 과제에 맞추어 그에 따라 개선하여 잘만 활용한다면 그 순기능을 배가하여 훌륭한 교육적 기대를

  • CMC와 상호작용(인터넷 상호작용)
  • 종류 13(1) 기능적 상호작용 13(2) 인지된 상호작용 144. 인터넷 상호작용성의 하위차원 14(1) 이용자 통제성 14(2) 쌍방향성 165. 선택적 스캐닝과 그 매개효과 17(1) 선택적 스캐닝의 의미와 유형 171) 선택적 스캐닝의 의미 172) 선택적 스캐닝의 유형 193) 선택적 스캐닝의 매개효과 196. 도구적 상호작용 정리 20제3장 사회적 상호작용1. 커뮤니케이션 CMC란? 21(1) 인간 대 인간 커뮤니케이션 21(2) 집단 대 집단 커뮤니케이션 231) 특성 232) 커뮤니케이션 CMC

  • [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종류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이용되고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 모바일 서비스의 보편화로 휴대전화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도 일반적이다. 그러나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장의 욕구는 끝이 없어서 계속적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의해 등장한 것이 바로 ‘블로그(Blog)’이다.블로그는 공개성, 링크와 스크랩 기능 등의 몇 가지 특성으로 인해 젊은이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1997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