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속 패션이 대중에 미친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드라마 1 : 파리의 연인 (2004년 6월)

1. 드라마 속 패션의 유행 요소

2. 대중에 미친 영향

3. 드라마 패션이 유행한 요인

드라마 2 : 미안하다 사랑한다. (2004년 11월)

1. 유행 패션 분석

2. 대중에 미친 영향력

3. 드라마 패션이 유행한 요인

드라마 3 : 꽃보다 남자(2009년 1월)

1. 유행 패션 분석

2. 대중에 미친 영향력

드라마 4 : 내조의 여왕 (2009년 3월)

1. 유행 패션 분석

2. 대중에 미친 영향력

3. 드라마 패션이 유행한 요인

드라마 4 : 파스타 (2010년 1월)

1. 유행 패션 분석

2. 대중에 미친 영향력

3. 드라마 패션이 유행한 요인

드라마 6 : 시크릿 가든 (2010년 11월)

1. 유행 패션 분석

2. 대중에 미친 영향력

Conclusion...

본문내용
2. 대중에 미친 영향력










F4 스타일은 남대문과 동대문을 장악했고, 오프라인 남성복 판매량은 50%가량이 늘었다고 한다. 온라인에는 꽃남패션과 관련된 사이트만 천여건이 넘는다고 한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뉴스)









‘꽃보다 남자’가 인기를 끌면서, 인터넷에는 ‘꽃보다 남자’ 패션 아이템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꽃보다 남자’를 검색하면 나오는 상품 수만 무려 570여건에 달한다고 한다. 또한, 제벌계 꽃미남 패션을 선보인 프레피 룩 연출 아이템은 일주일 만에 약 3만 1000건 이상이 팔렸다고 한다. 이 뿐만 아니라, 꽃보다 남자에 PPL인 빈폴은 3차에 걸친 리오더를 할 정도로 대중들의 ‘꽃보다 남자’ 패션 사랑은 뜨거웠다.


드라마 4 : 내조의 여왕 (2009년 3월)
1. 유행 패션 분석
① 물결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가 가져온 한국이미지 변화와 한국 기업에 미치는 영향 -일본, 중국 등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 영향을 주었고 한국의 댄스음악과 드라마, 패션 열풍이 동아시아 여러 지역에 몰아치며 이제는 새로운 의미의 한류(韓流)로 거듭나고 있다. 이것은 한국의 문화가 일본을 비롯한 동아시아의 대중적 문화 영역에서 막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것은 단순히 급변하는 10대 문화 현상 중 하나가 아니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속도로 통합화되는 문화적 가치변화로 볼 수 있다. 따라서 현대에 한류가 가지는 중요성과 영향력을 다

  • 관광과문화2) 관광과 관련된 대중문화 혹은 문화산업에 대한 사례-오징어 게임-를 정리 한 후 지역에 미친 긍정적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0k
  • 한국문화산업 세계적 붐을 일으킨 셈이다. 현재 시청자는 1억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한국드라마의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 OTT 시장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는 가운데 ‘오징어 게임’은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관광과 문화2) 관광과 관련된 대중문화 혹은 문화산업에 대한 사례를 정리 한 후 지역에 미친 긍정적 영향에 대

  • [마케팅] 한류스타 마케팅
  •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문화관광부에서 정의하고 있는 `한류(韓流)는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의 가요나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 콘텐츠와 스타들 이 인기를 끌고 있는 사회 문화적 현상을 말한다. - 한류의 발생 배경 (한국문화열풍은 90년대 들어 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로 떠오른 신세대 문화의 전파력이 그 중요한 작용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80년대 이후 사회 문화적 변화 속에서 성장하면서 새로운 감성과 감

  • [문화교류]한국 대중문화와 중국 대중문화
  • 한국 대중 문화의 우수성 (2)소재 및 인물의 참신성3. 한류열풍의 현상과 그에 따른 영향1) 드라마2) 가요3) 영화4) 국가의 이미지 제고5) 일반 산업 시장 확대(1)통신(2)관광(3)식음료(4)섬유, 패션(5)한국 내에서의 한류(漢流)4. 한류 열풍의 허와 실1) 수익 없는 한류 열풍2) 부풀려진 한류 열풍3) 문화 콘텐츠 전파의 불균형4) 빗나간 한국 문화의 이해5. 한류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한 과제1) 양질의 국내 문화 산업 적극 육성2) 아시아를 넘어선 한

  • [매스컴] 드라마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 미친 영향으로는 첫째, 국가 이미지의 제고이다. 한류열풍이 일본, 중국, 대만 등을 넘어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이러한 영향에 힘입어 우리나라의 문화는 물론 상품의 인지도 제고, 국가 신인도 상승, 관광 산업의 발달 및 민족적 자긍심 확산 등 유무형의 경제적 이익은 말할 수 없이 높아지고 있다. 둘째, 해외 수출 및 판매호조이다. 각종 드라마의 판권 수익과 드라마에 등장한 관련 상품의 수출증가와 같은 직접적인 효과가 증가했다.셋째, 한국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