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공유가치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의 공유가치와 경영전략
목차
한국기업의 공유가치와 경영전략







목차

* 한국기업의 공유가치와 경영전략

Ⅰ. 한국기업의 사훈

1. 인화중심의 전통적 기본가치
2. 성과주심의 기본가치

Ⅱ. 재벌기업의 공유가치
본문내용
한국기업의 공유가치와 경영전략

기업문화의 7S개념에서 기업의 공유가치와 경영전략은 기업의 기본가치와 기업의 사업 및 경영방향을 각각 반영함으로써 기업문화의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로 작용한다. 이 자료에서는 사훈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공유가치를 그리고 다각화 성장전략과 가능분야전략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경영 전략을 알아본다.

1. 한국기업의 사훈

우리나라에서 기업체들의 사훈은 주로 그 기업체의 창업자나 소유주 그리
고 경영주의 경영이념을 정립한 공식적인 표명으로서, 기업체가 정식으로 추
구하는 기본가치라고 할 수 있다. 사훈이 실제로 얼마나 실천되고 있고 구성원
들로부터 실제로 얼마나 공감을 받고 있음으로써 실제 공유가치로서의 그리고
기본가치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지는 기업체마다 다르다. 일반적으로 성과가
높은 우수기업일수록 사훈은 구성원들의 공감을 얻어 그들의 공유가치로 정착
되어 그들의 행동 가이드로 작용하면서 성과에도 크게 기여한다.

(1) 인화중심의 전통적 기본가치

우리나라 기업의 창업자와 소유주 그리고 경영주가 다양한 만큼, 우리나라 기업의 사훈도 다양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기업은 전통적으로 인화단결, 성실 ․ 근면, 창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조직구조의 관점에서 살펴본 GE의 성공사례
  • 전략적 활용GE의 기업문화를 쇄신하고 잭웰치의 경영철학을 전파하기 위해 크로톤빌 경영개발원(MDI:Management Developmen Institute)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데 잭웰치를 포함한 각 사업부 담당 최고경영층들의 정보공유 장소로 이용하여 시너지 경영의 진원지가 되고 있다. 다른 부서의 경비는 절약했지만 크로톤빌을 위해서는 4,500만 달러를 투자할 정도로토론 및 정보공유시설의 확보를 강하고 있다. 경영개발원을 공통의 가치와 리더십을 전파하고

  • 3M 기업전략 레포트
  • 공유가치● 우수한 품질과 가치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킨다.●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이고 높은 질적 성장을 통해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우리의 사회적, 물리적 환경을 존중한다.● 종업원들이 자부심을 갖는 회사가 된다.4. 맥나이트 경영철학윌리암 맥나이트의 경영 철학은 3M 혁신 기업 풍토의 근간이 된다. 월리암 맥나이트는 1907년에 3M에 사서로 입사, 이후 고속 승진을 계속해 1929년에 사장에 임명되었고 1949년에는 최고 경영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기업이념 및 기업가치다.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4. DHL 코리아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5.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의 시사점 Ⅳ.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의 성공요인 및 장애요인1. 성공 요인가. 다양한 노사협력 프로그램의 실행나. 경영정보의 공유다. 경영과정에의 근로자 참가라. 공정한 평가 보상과 성과 배분마. 기업전략에 부합하는 교육프로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경영 전략은 운영위원회에서 결정되어 왔는데, 2주마다 열리는 운영위원회의 결정사항은 그릅사 사장들로 구성된 회의에 통보되어 각사에서 실천되어 왔다. 이러한 그룹 최고 경영층에서의 집단적 의사결정 체제는 외국기업과의 합작 형태를 많이 활용하는 등 위험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전한 전략경영으로 그룹을 이끌어 왔다.3. 기업의 전략 특성< LG의 핵심 성공요인 >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 (대한 상공회의소)* LG의 성공요인1. 합리적인 인사제

  • [조직개발론] HP 기업문화
  • 목 차1)서론: 기업문화 개발 전략1.기업문화 개념2.기업문화 영향요인3.기업문화 유형분석4.기업문화와 기업성과2)HP의 발전 과정1.성장연혁2.한국HP 설립3.기본가치 및 경영이념 정립3)경영요건과 공유가치1.3대 경영요건2.10대 공유가치4)공유가치와 인적자원관리1.선발배치 시스템2.인사고과 시스템 3.보상시스템 및 인력개발5)\`HP Way\` 기업문화1.\`HP Way\`와 경영 이념2.배회관리3.\`HP Way\`의 성과6)환경변화와 HP문화1.컴퓨터 사업 문화2.배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