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남양유업 중국 인터넷시장 진출 대행을 통한 이윤창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Ⅰ. 서 론
중국은 현재 전세계가 집중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거대시장이다. 모든 나라는 중국으로부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고 특히 우리나라는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큰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중국기업론’ 수업을 통해 중국에 진출 가능한 아이템에 대해 모색해보고 실제 적용 가능한 부분을 조사하고 공부하고자 한다.
이에 우리는 지난 피혁분유, 멜라민 분유 등의 사태를 시사점으로 삼아 실제 수입산 분우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중국 현 실태를 고려하여 목적을 수립하고 이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우리의 목적은 뚜렷하다. 제목에도 밝혔듯 ‘남양유업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한 이윤창출’이 우리의 목적이다. 여기서는 중국 시장 전반에 대한 모색은 생략하고 우리가 진출하고자하는 인터넷 시장동향, 인터넷 시장 진출의 성공가능성에 대하여 그리고 실제 이윤창출의 가능성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중국내 인터넷 시장 환경분석
1) 중국 인터넷 시장의 발전
중국 인터넷 인구는 이미 1억 2천명을 넘어섰으며, 초고속 인터넷 전용선 사용자만 7천 7백만명에 이르고, 이미 인터넷 사용자중 26%가 인터넷 쇼핑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조사되었다.
2003~2006년 인터넷시장이 고속 성장단계에 접어들면서 많은 수의 인터넷 이용자들이 점점 인터넷 쇼핑이라는 새로운 생활 방식을 받아들임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 규모가 급속도로 커졌다.
또한 많은 중국의 중소기업들이 B2B 전자상거래를 통해 주문을 받고, 영업의 기회를 얻었으며 ‘인터넷 상인’의 개념을 중국 사회에 심어놓게 되었다.
그 후 전자상거래의 기초 환경이 형성되었고 물류, 지불 방식, 온라인 거래에 대한 신뢰 등에서 기본적인 합의점을 찾았으며 B2B, B2C, C2C의 세 분야의 기초가 마련되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은 신속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상당한 운영 관리 경험과 많은 자본을 축적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경영층간의 정기적인 회합 및 예의적 방문- 같은 언어의 사용- 의사소통 네트웍의 구축- 상호이해 증진을 위한 이문화 적응훈련(Cross―cultural training)- 목표 및 비전의 공유를 통한 협력적 의사결정- 팀 구축 프로그램(Team Building Program)■ 시장 및 경영환경의 변화에 상응하는 신축성 및 유연성이 필요Ⅱ 전략적 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1) 메디슨의 미국 ATL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수출 성공사례 - 회 사 명: 메디슨(주) - 전 화: 02)2194-1011 - 홈페이

  • [마케팅] 남양유업 GSL 제품 브랜드 개발전략
  • 남양유업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식품 위생 안정성 문제를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여 남양유업분유의 이미지 개선을 모색한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건강 웰빙분유라는 이미지를 심어 주어 소비자들에게 최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분유임을 인식시켜 고급분유시장에서 선두위치를 확고히 한다. STP 분석S분유시장은 현재 프리미엄 시장과 매스티지 시장 이렇게 두 가지로 양분됨T경제 전반적인 침체에 따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현상을 이용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창출하면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얼마 전 발표된 필리핀, 루마니아, 중국 등 여러 나라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코카콜라의 한가지 업무 영역에서만 최고 1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으며, 이는 코카콜라사 조직이 지역경제발전에 시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입니다.나. 한국 코카콜라사와 보틀링 파트너(제품 생산,유통 및 고객 지원)코카콜라사가 자랑하는 사업상 강점 중의 하나는 무수히 다양한 특성을 가진 현지 시장개척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창출하면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얼마 전 발표된 필리핀, 루마니아, 중국 등 여러 나라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코카콜라의 한 가지 업무 영역에서만 최고 1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으며, 이는 코카콜라사 조직이 지역경제발전에 시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입니다.나. 한국 코카콜라사와 보틀링 파트너(제품 생산, 유통 및 고객 지원)코카콜라사가 자랑하는 사업상 강점 중의 하나는 무수히 다양한 특성을 가진 현지 시장개척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진출한 국제적 식품 회사. 명실 공히 세계의 가장 큰 식품회사 중 하나이다. 작년 경제 불황의 시기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백억 불의 판매와 수입을 창출했다. 또한 국제 판매는 1010억 달러를 기록했다.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병에 든 생수 회사에 랭크되었으며, 사회 및 환경 책임적으로 운용하는 물 자원 시설을 설치했다.2008년에 네슬레는 “ Americas Most Admired Food Companies” 중 하나로 Fortune잡지에 20년 연속 선발되었다.전 세계 3500여명의 직원이 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