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남양유업 중국 인터넷시장 진출 대행을 통한 이윤창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본문내용
-
Ⅰ. 서 론
중국은 현재 전세계가 집중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거대시장이다. 모든 나라는 중국으로부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고 특히 우리나라는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큰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중국기업론’ 수업을 통해 중국에 진출 가능한 아이템에 대해 모색해보고 실제 적용 가능한 부분을 조사하고 공부하고자 한다.
이에 우리는 지난 피혁분유, 멜라민 분유 등의 사태를 시사점으로 삼아 실제 수입산 분우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중국 현 실태를 고려하여 목적을 수립하고 이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우리의 목적은 뚜렷하다. 제목에도 밝혔듯 ‘남양유업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한 이윤창출’이 우리의 목적이다. 여기서는 중국 시장 전반에 대한 모색은 생략하고 우리가 진출하고자하는 인터넷 시장동향, 인터넷 시장 진출의 성공가능성에 대하여 그리고 실제 이윤창출의 가능성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중국내 인터넷 시장 환경분석
1) 중국 인터넷 시장의 발전
중국 인터넷 인구는 이미 1억 2천명을 넘어섰으며, 초고속 인터넷 전용선 사용자만 7천 7백만명에 이르고, 이미 인터넷 사용자중 26%가 인터넷 쇼핑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조사되었다.
2003~2006년 인터넷시장이 고속 성장단계에 접어들면서 많은 수의 인터넷 이용자들이 점점 인터넷 쇼핑이라는 새로운 생활 방식을 받아들임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 규모가 급속도로 커졌다.
또한 많은 중국의 중소기업들이 B2B 전자상거래를 통해 주문을 받고, 영업의 기회를 얻었으며 ‘인터넷 상인’의 개념을 중국 사회에 심어놓게 되었다.
그 후 전자상거래의 기초 환경이 형성되었고 물류, 지불 방식, 온라인 거래에 대한 신뢰 등에서 기본적인 합의점을 찾았으며 B2B, B2C, C2C의 세 분야의 기초가 마련되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은 신속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상당한 운영 관리 경험과 많은 자본을 축적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