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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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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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중심 인터넷 마케팅

Ⅰ. 인터넷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Ⅱ. 인터넷 마케팅과 전통적 마케팅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

Ⅲ. 고객중심 인터넷 마케팅이 왜 중요한가?

Ⅳ. 인터넷 시장의 고객세분화/표적고객 선정/포지셔닝은 어떻게 하나?

1. 고객 특성별 세분화
2. 표적고객 선정
3. 포지셔닝

Ⅴ. 고객중심 인터넷 마케팅믹스 전략은 어떻게 결정하나?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광고전략
5. 판촉전략
6. 홍보전략
7. 고객서비스 전략
Ⅵ. 고객중심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본문내용
* 고객중심 인터넷 마케팅

I. 인터넷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인터넷 사용인구가 2, 000만 명을 넘고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일반인과 기업들의 관심이 본격화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벤처기업의 창업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고객만족과 이를 위한 마케팅활동이 중요시 되게 되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인터넷 마케
팅활동을 어떻게 벌여나가야 하는지가 경영자에게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이다. 따라서 마케팅의 기본원칙인 고객중심 사고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고객중심 마케팅을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구현하는 데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용해야 한다.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업의 형태는 크게 두 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원래부터 다이렉트 판매방식을 택해 온 기업들이 인터넷 비즈니스를 시작했거나, 처음부터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창업한 이른바 퓨어 플레이어(Pure Player)들이며, 두 번째 부류는 유통채널을 이용한 전통적 방식의 비즈니스를 해 온 기업(Brick and Mortar)이 인터넷 비즈니스를 도입한 소위 클릭 앤 모터(C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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