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 관련 법령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다문화교육 관련 법령 분석
Ⅰ. 다문화가정의 헌법 및 국제법적 기초
Ⅱ. 다문화가정과 국적법 및 출입국관리법
Ⅲ. 다문화가정과 교육 관련법
Ⅳ. 다문화가정과 노동 및 사회보장 관련법
Ⅴ. 기타 다문화가정 관련 법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다문화교육 관련 법령 분석
1. 다문화가정의 헌법 및 국제법적 기초
우리 헌법은 전문과 제9조에서 "민족의 단결"과"민족문화의 창달"을 국가적 의무로 강
조하는 등 민족주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헌법의 이런 민족주의적 경향은 우리 헌법만
의 경향이라기보다는 1945년 이후 식민 지배로부터 독립한 신생 독립국가들의 일반적 경
향이기도 하다. 또한 우리 헌법은 기본권의 주체를 원칙적으로 '국민'으로 한정하고 있다.
이는 주권국가. 국민국가를 기초로 하는 헌법의 특성상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기본권 가운데 그것의 향유 주체를 굳이 국민으로 한정할 필요가 없이 인간 또는 만인의
권리로 볼 수 있는 기본권의 경우에는 독일 헌법의 경우처럼 구분하여 기술할 필요가 있
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헌법에서는 국민의 권리와 인간의 권리 또는 만인의 권리를 구분
하지 않고 있다.
이와 같이 우리 헌법은 민족주의 가치를 강조하고 기본권의 주체를 원칙적으로 국민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앤더슨의 복지국가 유형을 바탕으로 영국, 독일, 스웨덴의 사회복지 제도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중국음식문화 레포트
- 생활지도와상담_4주에서 6주까지 학교상담을 진행하는 기법과 다양한 이론들을 배웠습니다 학교상담은 주제와 상황에 따라 응용할 수 있는 이론이 달라질 수도 있고, 상담자가 어떤 이론을 선호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다 학교장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이를 설명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 제도적, 협의 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회문제] 성차별문제 -직장내 성차별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도바울] 사도바울의 일생, 사도바울의 성장 과정, 사도바울의 교회론, 사도바울의 구원론, 사도바울의 종말론, 사도바울의 의인론, 사도바울의 사도권, 사도바울의 인간론 분석
- [아동복지정책과 제도] 아동복지정책의 개념(정의, 의의, 방안)과 우리나라와 외국의 아동복지정책의 현황, 아동복지행정과 전달체계 및 아동복지 관련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