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다문화가정 아동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행정론][사업계획서] 다문화 가정의 문화적 교류를 통한 어린이 세계시민 프로그램
- [사회복지] 다문화 가정 아동 학교 생활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 사회복지행정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설명하시오, 1990년대 이후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 2000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요약 최근 사회복지행정의 발전 현황을 알 수 있는 1개 사례 발굴 및 소개
- [사회복지행정론][사업계획서] 다문화 가정의 문화적 교류를 통한 어린이 세계시민 프로그램
- 종합 사회복지기관분석 및 개편 방안
- 목차
-
목 차
1. 서론
2. 기관소개
2.1. 기관명
다복 다리 센터
2.2. 설립배경
2.3. 설립목적
2.4. 서비스대상
2.4.1. 다문화 가정의 자녀
2.4.2.저소득층 가정의 자녀
2.4.3.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자
2.4.4. 대학생 자원봉사자
2.5. 조직도
2.6. 주요사업
3.프로그램소개
3.1.프로그램 개요
3.1.1. 자원봉사자 교육
3.1.2. 2:2 멘토링
3.1.3. 멘토 학교 방문
3.1.4. 가족 초청 멘티 발표회
3.1.5. 멘토링 그룹 합동 캠프
3.2 프로그램의 필요성
3.3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3.4. 클라이언트
3.4.1.다문화 가정의 자녀
3.4.2.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
3.5. 기간
3.6. 담당인력
3.7. 예산
3.8. 프로그램 홍보
3.9. 평가계획
4. 결론
4.1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4.3.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자
2011년 3월 기준 우리나라의 외국인 유학생의 수는 90,658명이다. 중국인이 67,541명이고 한국계 2,728명, 몽골 4,651명, 베트남 3,140명, 일본 2,120명 등 이다.(표3-1참조)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국적별 유학생 체류현황
그 중 대구지역의 주요 대학권 중 경북대 1,162명, 계명대 1,150명, 대구대 769명, 대가대 367명의 유학생이 있다.(표3-2참조) 한국내 외국인 유학생 수, 작성자xiangwan (http://blog.naver.com/sssm_2010?Redirect=Log&logNo=120118292354)
그리고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외국유학생(중국:56명, 베트남:4명)을 대상으로 한국 유학을 하면서 필요한 욕구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어와 한국어에 대한 욕구가 높았다. 이러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기에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자도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또 만약 이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는 유학생이 93.3%였다.(표3-3참조)
<표2.4.3-1> 국적별 유학생 체류현황
대학교명
외국인 유학생 수
경북대학교
1162명
계명대학교
1150명
영남대학교
1019명
대구대학교
769명
대구가톨릭대학교
367명
대구한의대학교
252명
<표2.4.3-2> 대구지역 대학교 유학생 수
- 참고문헌
-
5. 참고문헌
정하성 외(2007).다문화 청소년 이해론. 경기:양서원.
김정원 외(2010).유아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경기:공동체
최현미 외(2008).다문화가족복지론.경기:양서원
이성미(2010).다문화코드.서울:생각의나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거버넌스이론
- 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요약 제출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