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와 그네 기관 분석 시소와 그네 기관 분석, 시소와 그네 조직 설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본문내용
-
-서론
영도구 영유아통합지원센터의 설립목적, 주요 사업, 업무환경, 휴먼서비스 체계등을 파악하고 사회복지행정 조직의 근거한 업무 체제를 알아본다
-본론
1. 분석 시설·기관의 조직 설립 배경과 목적
1)시소와 그네의 설립·사업목적
(1) 영유아 아동에게 건강, 복지,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평등한 기회의 보장
(2) 만 0~7세 까지 영유아는 누구나 공평하게 양육, 교육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도움
(3) 높은 희망을 위한 공평한 인생출발을 할 수 있도록 밀어줌
(4) 신체, 심리, 정서적으로 균형을 이룬 영유아로 함께 키워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음
2)시소와 그네의 주요사업
(1)영유아
-건강증진
-임산부통합지원
-보육지원
-치료지원
(2)가족
-부모교육
-양육지원
-경제적 안정지원
(3)지역사회
-자원개선 및 연계
-인식개선
-지역사회조직
-연구개발
-통합사례회의
3)조직이론을 바탕으로 한 목적
관료제 이론
(전문성에 근거한 분업)
→
영유아 아동에게 요구되는 건강, 복지, 교육 환경등의 맞춤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서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자 함
과학적 관리론
(과학적 업무분석, 과학적 인력 선발과 개발)
개연성 이론
→
만 0~7세 까지 영유아는 누구나 공평하게 양육, 교육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가정이라는 외부환경에 초점을 맞추어 필요적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유동적 서비스 지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