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마케팅의 관계와 의미 및 발달과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본문내용
-
*소비자와 마케팅
미국의 저명한 경영학자 드럭커(P.F. Drucker)교수는 오늘날과 같은
경쟁시대에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혁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만족, 소비자 가치창조, 소비자
제일주의 등을 기업의 경영목표로 내세우고 있다. 예전과 비교해볼 때 소비
자의 입장에서는 기업에 따라 실행에 차이는 있을지라도 "소비자는 왕"이라
는 말을 실감하게 된다. 기업에서 표방하는 이러한 구호에서 보듯이, 오늘
날 기업경영의 기본개념은 종래의 기업중심의 밀어내기식 사고에서 소비자
를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소비자중심의 사고로 변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
를 중심으로, 소비자와 밀접하게 지내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의 가치
를 창출하여야만 기업이 생존하고 발전하게 된다는 마케팅형 중심 사상으로
기업의 체질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중심의 사고는 기업과 같은 영리기관 뿐만 아니라 대학, 병원, 공공기관, 지
방자치단체 등과 같은 비영리기관에서도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처럼 오늘날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에서 그들이 수행하고 사업의
성격이나 유형 또는 사업규모에 관계없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기업 내지 마케팅조직으로 급속히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패 모든 영역에서 그토록 중요하게 인
식되고 있는가? 본 자료에서는 마케팅의 의미와 관련 개념을 알아보고, 마케
팅개념념의 시대적 변천과 마케팅관리활동의 전반적인 내용을 개괄해보기로
한다. 아울러 마케팅활동의 사회적 ․윤리적 차원을 고찰하고, 마케팅 기법
의 확장된 시각과 적용영역을 살펴본다.
제 1절. 마케팅의 의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