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3 / 2017.09.1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2공통)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 사회복지4공통형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기술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코로나19와 학교사
- 사회복지4공통형 학교사회복지론)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기술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
- 경찰 자기소개서 및 경찰공무원 자기소개서 예문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18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유병률을 2010~2013년 조사결과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
공통 |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15점)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15점)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 폭력이 발생 하는 원인
1) 인내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분위기
2) 전인교육 소홀
3) 입시위주의 시험체제의 원인
4) 폭력, 선정적인 매스컴 범람
5) 무단결석
2-1. 학교폭력의 발생원인
1) 심리적 원인
2) 가정적 원인
3) 학교원인
4) 사회적 원인
3. 학교폭력의 결과
2장.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 국내 학교폭력 대처방안
1) 학교폭력의 실태 분석
2) 학교폭력 대처 현황
2. 국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3. 외국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 해결 방안
4. 국내의 학교 현실에서 바라본 학교폭력 해결 방안
5. 학교폭력의 문제해결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 나라의 미래를 알아보려면 청소년들이 건정하게 자라느냐 불건전하게 자라느냐에 따라 알 수 있다. 특히 초중고등학교를 가보면 청소년의 자라는 모습을 보면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청소년 폭력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은 조직화되고 잔인하며 반인륜적인 양태를 나타나고 있다. 학급 친구들로부터 집단폭력의 고통에 시달리다가 자살을 하는 학생, 왕따를 당한 학생이 친구를 칼로 찔러 숨지게 만드는 사건,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여 외국 유학을 보내달라고 조르는 학생 등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요즘 학교폭력이 극에 달하고 있어 매우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학교폭력 설문조사 과정에서 초등 5학년의 ○○○파가 저학년들의 금품을 갈취하고 폭행한다는 사실이 드러나 관련 학생들을 조사하였다. 이들은 금품을 뺏기 위하여 폭력을 행사하고 협박한 사실이 드러났으며, 조사 과정에서 ○○○파 이외에도 5왕비파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였다. ○○○파는 떼를 지어 다니면서 저학년들에게 적게는 몇 백원에서 많게는 몇 천원씩을 빼앗았으며, 화장실, 복도, 운동장, 뒤뜰에서 동급생과 저학년 학생들을 괴롭혔다. 빼앗은 돈의 일부는 가해 학생들이 사용하고, 일부는 같은 학교를 졸업한 선배들에게 상납하였다. 이러한 금품 갈취 행위는 중학생들이 초등학교 6학년이었을 때도 있었다고 한다. 학교폭력은 그 유형에 있어서도 신체적 폭력 뿐 아니라 금품갈취 및 집단적인 따돌림, 놀림과 같은 심리적 폭력, 괴롭힘 등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 질적인 측면에서도 저연령화, 집단화, 흉포화, 대담화 되고 있음에 더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또한 폭력서클의 경우에는 과거 학교단위의 결성에서 벗어나 성인 폭력배와 연계될 가능성이 상존, 조직범죄의 우려까지 낳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박철원, 2011,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이사장, 학교 폭력 근절 해답은 학교에 있다
2. 박준희(2004), 『학교폭력』,정민사.
3. 이한섭. 2005, 평화인권연대, 학교폭력 발생의 구조적 원인
4. 정하성(2006), 『청소년문제와 지도』, 서울 : 해와달.
5. 최윤진(2004), 소년교정기관에서의 상과 벌, 한국청소년 개발원.
6. 최 현(2001), 청소년상담사업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연구원.
7. 사회문제와 심리학 - 이훈구 저, 법문사
8. 김진경․ 김헤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교육4공통) 소셜미디어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사례조사및분석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위한 미디어교육프로그램능력함양 구체적인방법서술하시오0k
- [교육학] 논술 대비한 글쓰기 연습0k
- 형사정책의 기초와 범죄대책 및 범죄유형별 검토0k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17+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17년 2학기 공통형 과제물 레포트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