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실태조사] 집단 괴롭힘, 따돌림 및 금품갈취와 신체폭력, 가출 현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집단 괴롭힘, 따돌림

1. 집단 괴롭힘, 따돌림 피해 실태
1) 집단 괴롭힘, 따돌림에 대한 인식과 피해 경험
2) 집단 괴롭힘, 따돌림 피해 유형
3) 집단 괴롭힘, 따돌림 가해 대상 및 가해자 수
4) 집단 괴롭힘, 따돌림 지속 기간
5) 집단 괴롭힘, 따돌림 피해 이유
6) 집단 괴롭힘, 따돌림을 당한 후의 느낌과 행동

2. 집단 괴롭힘, 따돌림 가해 실태
1) 집단 괴롭힘, 따돌림 가해 경험
2) 집단 괴롭힘, 따돌림 가해 유형
3) 집단 괴롭힘, 따돌림 가해 이유
4) 집단 괴롭힘, 따돌림 가해 후의 느낌

3. 집단 괴롭힘, 따돌림에 대한 일반적인 경험
1) 집단 괴롭힘, 따돌림 실태에 대한 담임선생님의 인지 여부
2) 집단 괴롭힘, 따돌림 피해, 가해 후 상담 경험
3) 집단 괴롭힘, 따돌림 대처 방식

Ⅱ. 가출

1. 가출(충동)에 대한 인식과 경험
2. 가출(충동) 이유

Ⅲ. 돈, 물건 갈취

1. 돈, 물건 갈취 행동에 대한 인식과 경험
2. 갈취 피해 대상

Ⅳ. 신체적 폭력

1. 신체적 폭력에 대한 인식과 경험
2. 신체적 폭력 피해 대상


* 참고문헌
본문내용
1.집단 괴롭힘 ․ 따돌림

최근 학생의 또래 관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현상 중 하나인 따돌림 또는
괴롭힘에 대한 초 ․ 중 ․ 고등학생의 인식과 실제 행동 경험 실태를 피해 실태
와 가해 실태로 구분하여 조사하였다.

1)집단 괴롭힘 ․ 따돌림 피해 실태

여기서는 집단 괴롭힘 ․ 따돌림 피해 경험 여부, 피해 유형 및 이유, 피해 후
대처 행동 등에 대한 실태를 제시하였다.

(1) 집단 괴롭힘 ․ 따돌림에 대한 인식과 피해 경험

먼저, 초등학생들의 집단 괴롭힘 ․ 따돌림에 대한 인식과 경험에 대해 살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폭력 레포트
  • 폭력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청소년 보호 위원회에서는 학교폭력을 자기보다 약한 처지에 있는 청소년에게 학교 안이나 밖에서 신체적, 심리적 폭력을 행사하거나 이를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청소년들 간의 행동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학교내외에서 청소년들이 당하는 폭행, 금품갈취 등 언어적, 신체적 폭력과 협박, 따돌림과 같은 정신적 폭력 및 성적인 폭력을 포함한다고 규정하였다. 즉, 학교폭력이란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4. 청소년의 이해5. 청소년 학교폭력의 원인에 대한 이해1) 청소년 학교폭력의 개별적 요인2) 청소년 학교폭력의 환경적 요인(1) 가정적 환경(2) 학교 환경(3) 사회적 환경6. 학교폭력 청소년의 이해7. 학교폭력문제의 현황8. 학교폭력의 문제점1) 폭력의 이한 문제점2) 연구상의 문제점3) 예방 및 근절대책의 문제점9. 학교폭력의 유형1) 신체적 폭력2) 언어적 폭력3) 금품갈취4) 집단 괴롭힘5) 성적 폭력6) 학교폭력의 발생관

  • 학교폭력에 관한 문제와 대안
  •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I. 서 론 II. 본 론 1. 학교 폭력 피해 실태 1-2. 물리적 신체적 폭력 피해 경험가. 피해율 (1) 금품갈취(2) 언어폭력․협박(3) 구타․신체폭력 나. 피해 당시 상황(1) 주된 가해자 및 피해 시간과 장소(2) 피해 사실보고 및 피해 사실을 알리지 않은 이유다. 지역별 물리적 신체적 폭력의 피해율 비교2. 괴롭힘 피해 경험가. 피해율 (1)강제심부름 (2) 놀림(3) 따돌림나. 피해 당시 상황(1) 주된 가해자의 수(2) 피해 사실보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복지서비스
  • 2007-1학기 사회복지학개론학교폭력과 복지서비스목차Ⅰ. 서론 - 문제제기Ⅱ. 본론1. 학교폭력 개념과 원인2. 학교폭력의 특성과 피해 학생의 특성3. 학교폭력 실태조사4. 학교폭력 관련 법제와 정책5.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사업가의 개입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 문제제기학교폭력이란 학교 안팎에서 발생하는 금품갈취, 폭행, 구타 등의 신체적․물리적 폭력이나 집단 따돌림, 욕설, 협박 등 심리적․언어적 폭력행위를 말한다. 이러한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복지서비스
  • 2007-1학기 학교폭력과 복지서비스목차Ⅰ. 서론 - 문제제기Ⅱ. 본론1. 학교폭력 개념과 원인2. 학교폭력의 특성과 피해 학생의 특성3. 학교폭력 실태조사4. 학교폭력 관련 법제와 정책5.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사업가의 개입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 문제제기학교폭력이란 학교 안팎에서 발생하는 금품갈취, 폭행, 구타 등의 신체적․물리적 폭력이나 집단 따돌림, 욕설, 협박 등 심리적․언어적 폭력행위를 말한다. 이러한 학교폭력은 대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