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의 전략과 대안 및 전략수립 및 실행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관광마케팅 전략과 대안

Ⅰ. 관광마케팅 전략

Ⅱ.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과정

1. SWOT분석
2. 마케팅전략의 내용
3. 마케팅 조직구축
4. 마케팅 통제

Ⅲ. 관광마케팅 전략대안

1. 포트폴리오전략
1) BCG의 성장성-점유율도표
2) GE의 전략적 사업계획도표
2. 사업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관광마케팅 전략과 대안

1. 관광마케팅 전략

오늘날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매우 다양하며, 변화의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 따라서 변화하는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활
동이 필요하다. 이처럼 기업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려는 일련의 활동을
경영 전략이 라 한다.
기업의 경영전략은 크게 기업전략과 사업전략 및 기능별 전략으로
구분된다.
기업 전략(corporate strategy)이란 최고경 영자차원의 전략으로, 사업분
야(portfolio of businesses)와 기업사명(company mission) 및 사업분야별
투자수준 등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사업전략(business strategy) 또는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이란
선정한 사업분야에서 지속적 인 경쟁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일관광] 통일과 국토의 여가,관광공간 재편성과 지역관광개발 정책
  • 및 지역정책의 지침이자 국토발전의 가이드라인 역할을 하는 국토에 관한 최상위 국가계획이다. 이번 제4차 국토종합계획은 21세기에 전개될 세계경제의 전면적 자유화, 지식정보화, 지방자치의 성숙 등 여건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국토 비전과 전략을 마련하기 위하여 수립되었다. 특히, 지난 세기의 국토개발과정에서 누적되어 온 국토의 불균형과 환경훼손 등 제반 문제점들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면서 한반도가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국토발전

  • [정책학] 기업도시분석
  • 전략으로도 필요하다. 특히 이 과정에서 투자의 주체인 기업가의 혁신(Innovation)을 촉진하여 보다 적극적인 미래의 핵심산업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2) 신성장 전략지금과 같이 투자마인드가 약화된 상황에서 이를 회복할 수 있는 대안 마련이 시급하다. 기업들의 투자마인드를 회복시켜주기 위해서는 기업들에게 투자의 자율성을 보장해주는 것이다. 이는 기존의 투자활성화 정책과는 궤를 달리하는 발상의

  • [경영][민간경영][분사경영][족벌경영][지방경영][재벌경영][민간][분사][족벌][지방][재벌]민간경영, 분사경영, 족벌경영, 지방경영, 재벌경영 분석(경영, 민간경영, 분사경영, 족벌경영, 지방경영, 재벌경영)
  • 및 출자전략에 따라 사내분사와 사외분사로 구분한다. 사내벤처란 독립된 사업체를 기업내에 설립하는 것을 말하며 분사란 모기업이 법률적으로 독립된 자회사나 관계회사를 별개의 장소에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소사장제란 원래 인재의 육성, 조직의 활성화, 소비자욕구의 다양화, 개성화에의 신속한 대응, 철저한 독립채산제에 의한 이익의 극대화, 그리고 절세효과를 추구하는 분사경영의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유형전략별사내벤처분

  • [핵심역량][핵심역량 필요성][핵심역량 결정요소][핵심역량 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 워크샵][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의 개념, 핵심역량의 필요성, 핵심역량의 결정요소, 핵심역량의 인적자원개발, 핵심역량의 워크샵
  • 및 과정 개발7) 제7단계: 자기계발 계획 수립 및 실행Ⅵ. 핵심역량의 워크샵1. 전략은 혁명이다2. 회사의 핵심역량(노하우)을 인지공유하는 방법1) 직원에 대한 연수 및 교육2) 내부승진3) 순환보직3. 효율적으로 기업의 핵심역량을 찾는 방법1) 발상의 전환점이 필요2) 핵심역량의 수정이 필요할 때 과감해야 한다3) 기업의 역량과 장점을 모든 구성원들이 공유하도록 해야한다4. 핵심역량과 마케팅5. 핵심역량의 구축방안6. 한국재벌의 마술적인

  • KTX(고속철도)의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 CONTENTS서론본론Ⅰ.KTX의 등장1.KTX의 소개2.KTX의 추진연혁3.KTX의 도입과정4.KTX의 영향력 분석Ⅱ.KTX의 개통 이전과 이후1.KTX 개통이전 운송산업 분석2.KTX 개통이 다른 교통수단에 미칠 영향3.KTX 개통이후의 상황 분석Ⅲ.KTX의 SWOT분석Ⅳ.SWOT분석을 이용한 전략 수립Ⅴ.KTX의 마케팅 전략Ⅵ.KTX의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결론참고문헌 및 사이트서론1992년 6월 첫 삽을 뜬지 12년 여만인 2004년 4월 1일, 한국고속철도가 정식으로 개통 되었다. 이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