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의 개념과 유형 및 절차, 지각도 작성방법 및 관광상품 포지셔닝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포지셔닝의 개념
Ⅱ. 포지셔닝의 유형과 절차
Ⅲ. 포지셔닝의 지각도 작성방법
1. 다차원척도법
2. 요인분석
Ⅳ. 관광상품 포지셔닝전략
1.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2.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3. 상품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4.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
5. 틈새시장 소구를 위한 포지셔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포지셔닝의 개념
포지션(Position)은 특정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갖는 인지로서 그 상품과 연관
된 인상 ․경험 ․정보 등을 통하여 소비자의 마음 속에 형성된다. 즉 하나의 상품
에 다양한 상표가 존재할 때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선호하여 선택할 것인가는 소
비자들의 상표 내지 기업에 대한 이미지에 의해서 결정된다. 따라서 그 기업들은
자사상품이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바람직한 위치를 잡을 수 있도록 자사상품을
부각시키는 노력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노력을 포지셔닝(sitioning)이라 한다(박
진영 외,2001).
여러 학자들의 다양한 포지셔닝에 대한 개념을 살펴 보면, 먼저 Haahit(1986)는
'상품의 이미지를 고양시키기 위한 광고전략' 내지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시장
세분화의 한 접근방법'으로 보았다. Kotler는 '세분시장 내의 고객이 경쟁업자와 관
련하여 자사를 차별적으로 인지하고 이해하게끔 기업 이미지와 가치에 대하여 기
획하는 활동'으로 정의하였다(1988: 308).
국내의 경우 김홍철은 '관광사업에서 제공하는 관광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인권과인륜_책의 제6장, 제7장, 제8장을 자필이 아닌 한글로 요약한 후 그 내용에 대해 질문 또는 반론을 제기합니다.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