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의 구매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가계 구매의사결정의 중요성
Ⅱ. 가계의 구매의사결정과정
Ⅲ. 가계 구매의사결정에서의 갈등
Ⅳ. 가계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구매의 특성
2. 가계구성원의 개별적 특성
3. 가족특성
1) 가족생활주기
2) 사회경제적 지위
3) 성역할에 대한 태도 및 역할구분(전문화)
4) 주부의 취업
5) 가족 간의 상호작용 정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가계 구매의사결정의 중요성
가계는 주거를 함께 하면서 공동의 욕구를 충족하는 1인 이상의 경제생활단위이기 때문
에 한 사회 안에서 구매와 소비가 이루어지는 기본단위가 된다. 개인에 의해서 구매결
정이 이루어지는 제품도 많이 있지만 TV나 세탁기 , 냉장고, 에어컨 등과 같이 보다 중요
하거나 공동으로 소비하는 품목들은 가계단위로 구매결정이 이루어진다. 가계의 구매
의사결정과정은 가족원의 욕구와 욕망이 조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의사결정과정
보다 즘 더 복잡해진다.
가계의 구매의사결정은 사용자, 지불자, 구매자로서의 세 가지 소비자 역할의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계의 의사결정과정을 다소 복잡하게 만들어 주지만 가계구성원의
이러한 역할 안배는 상당히 동태적으로 이루어진다. 장난감 또는 교육용 교재인 경우
사용자는 자녀이지만 지불자와 구매자는 부모이다. 따라서 생산자와 판매자는 이들 모
두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제품을 생산하고 판촉활동을 벌여야 할 것이다. 그러므
로 소비자를 연구하는 사람들이나 마케터(marketer: 생산자와 판매자를 지칭함)는 개
별 가족원이 그의 생애기간 동안 어떻게 변화하며 가계가 군집적인 면에서 어떻게 변화
되는가, 그리고 이러한 변화과정을 겪는 가계 안에서 개별 구성원들은 어떤 의사결정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