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관리] TQM 품질의 개념과 품질관리 프로그램 및 마케팅, 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 평가기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전시적 품질관리(TQM)

1.품질의 개념

2.품질관리 프로그램

3.전사적 품질관리와 마케팅

4.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 평가기준

본문내용
*전사적 품질관리

전사적 품질관리(TQM)란 기업의 전 종업원이 소비자 만족과 세계수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품과 업무과정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가는 것을 말한다.
전사적 품질관리를 위하여 마케팅 관리자는 소비자들이 구매하기를 원하는 제품을 개발해야 하고, 생산자는 모든 제품의 품질을 높여야 하고, 판매원은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내용을 그대로 전달해야 하고, 정보시스템 전문가는 소비자의 주문을 정확하게 제때에 맞춰줄 수 있는 기술을 적응시켜야 하고, 재정담당자는 소비자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가격을 결정해야 한다.

1.품질의 개념

미국품질관리협회는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제품과 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ixSigma 6시그마 도입과 활용
  • 개념임.기존의 품질 개념비용품질 실패비용예방 및평가 비용3σ 품질이 개선되면비용이 증가새로운 품질 개념비용품질 4σ 품질이 개선되면비용도 감소5σ 6σ 실패비용예방 및평가 비용검사에 의존하여 출하 품질을보증 함으로서 고 품질을 확보하기위해서는 검사, 재작업, 폐기 비용등의 Loss가 발생함.2-2. 6σ의 장점2. 6 시그마의 필요성업무, 품질에 대한 정량화 ☞ 객관적인 평가/판단 가능○ 원류단계에서 인자(Y)를 관리하여 결

  • [품질경영사례] 품질경영 모범 사례
  • 품질부터 고객 중시사상까지에 넓은 의미의 품질관리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다. 그래서 여기서는 넓은 의미의 품질경영인 전사적 품질경영(TQM-Total Quality Management)을 사용하도록 하겠다. 반복되는 언급이지만 많은 학자들의 정의의 공통점은 TQM이 품질을 개선하는 단순한 기법이 아닌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철학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TQM은 품질을 제품 및 서비스에만 주입시키는 것이 아니라, 조직의 모든 부분, 즉 설계, 생산, 마케팅, 구

  • 총체적품질관리(TQM)의 의의와 현황 및 성공사례 분석
  • 전사적품질관리(TQC:total qualitycontrol)에서 발전한 개념이다. 그러나 TQC에서는 통계학적인 것이주방법론을 차지했다면 TQM은 통계학적인 것은 물론 조직적이며 관리론적인 방법론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툭히 품질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노동의 질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는 일본식품질관리 원리에 영향을 받으면서 발전했다. TQM은 경영․기술 차원에서 실천되던 고객지향 품질관리 활동을 품질관리 책임자뿐만 아니라 마케팅, 엔지니어링, 생산,

  • [공급사슬관리] Solectron 솔렉트론
  • 및 전기통신 분야의 제조업체나 서비스업체이며, 다른 분야의 수상기업도 대부분 정보기술과 정보통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품질관리와 경영혁신 전략을 추진한 기업임SOLECTRON경영정보시스템품질관리 - 말콤 볼드리지 상(2)- 전사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rment : TQM)을 촉진 시키기 위해 국가품질 개선법(Public Low 100-107)에 의거하여 제정- 말콤 볼드리지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고, 대상을 받기 위해 만족시켜야 될 절차를 수행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품질경영 및 관리⑴전사적 품질경영-전사적 품질 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이란1) 품질관리이론의 대가인 미국의 Edward Deming 박사가 창안2) 이차대전 직후, 일본이 도입하여 일본제품의 품질을 개선시키는 데에 결정적으로 기여3) 일본의 성과에 힘입어 TQM은 미국으로 역수입4) 현재는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을 중시하여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경영관리기법으로서 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5) 단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