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브랜드 네임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럽의 브랜드 네임 문제

아드리안 룸은 Silver Ghost나 Silver Wraith, Silver Phantom과 같은 롤스로이스
(Rolls-Royce)의 브랜드 네임들을 "신비로운 영적 존재"들이라 부른다. 그러나 Silver
Mist가 독일에 등장했을 때 그것은 전혀 신비롭지 않았는데 왜냐하면 "der Mist"는
독일어로 "분뇨 또는 쓰레기"를 뜻했기 때문이다. 결국 그것은 Silver Shadow로 개명
하게 되었다.
에스떼 라우더도 뭔가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것을 직감했다. 이 회사는 Country
Mist라는 메이크업 제품을 수출하려고 했는데 독일의 직원들이 퇴비 판매에 관한 문
의를 받고 있다고 밝혀왔다. 결국 그 회사는 Country Moist로 이름으로 변경하였다.
독일도 SAP이라는 다국적 기업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독일인들, 아니 대부
분의 독일인들이 바보 멍청이인 것은 아니다. 2003년에 그들은 스웨덴에 근거한
IKEA가 Gutvik이라는 이름으로 새 아동용 2단 원목 침대를 유럽 전역에 판매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이름은 독일어로 "good fuck"과 발음이 비슷했다. 깜짝 놀란
IKEA대변인은 이렇게 말했다. "그것은 조그만 스웨덴 마을의 이름이다. 우리는 그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우젠`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분석
  • 브랜드 네임을 따져보고, 외관에 신경을 쓰는 등의 고가의 명품들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프리미엄화가 강하다. 브랜드를 기존의 네임을 유지하지 않고, 고급화 전략을 통해서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고 타겟으로 하는 소비층의 특성들을 파악하여 브랜드를 프리미엄화 시킨다. 마지막으로 모방적인 소비행태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사촌이 땅 사면 배가 아프다.’라는 속담에서 알 수 있듯이 자신의 가까운 친지나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브랜드의 다양성에서 나오는 경쟁력을 활용한다.2) 지역사회에 따른 현지화 전략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전 세계 조직을 아메리카-태평양 지역, 아시아-태평양 지역,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 해 지역, 유럽 지역,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으로 크게 5개 지역으로 나누고, 세계 전체 시장에서 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파악한다. 그리고 지역별, 나라별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수익성이 높은 브랜드와 판매량, 시장 점유율에 대해 집중 관리하여 회사의 수익을

  • [경영전략]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개선 방안
  •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가가 약해 다수의 고객을 경쟁사에 빼앗기는 경우가 생기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앞서 말한 affinity card 같은 온라인 서비스 제도를 비단 스페인이나 멕시코뿐만 아니라 다른 유럽의 매장, 그리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까지도 더 확대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IT구축을 affinity 의 온라인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card를 홍보하고 모든 매장과 소비자들이 공유하는데 까지 연장시킨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유럽축구연맹(UEFA) 본부에서 게르하드 아이그너(Gerhard Aigner) 유럽축구연맹 대표와 유로2004 후원사 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현대차는 후원 계약에 따라 대회 기간 UEFA 대표단과 조직위원회위원ㆍ각국 대표팀ㆍ심판진 등이 사용할 대회 공식차량 전량을 공급, 유럽내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에 공급되는 차량은 에쿠스ㆍ그랜저XGㆍ싼타페ㆍ트라제XGㆍ스타렉스 등 모두 400여 대다.현대차는 2002년 한ㆍ

  •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네임 브랜드 문제점
  • 브랜드 네임으로 부활시킬 수 없다는것을 깨닫고 계획을 접었다. 1990년대가 되어 그 회사는 Scotch브랜드 접착테이프를Real Diurex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게 되었다.*참고문헌-김상률, ‘브랜드네이밍’. 2007-스티브 리브킨외, ‘최고의 브랜드 네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2006-조혁근. ‘브랜드 성공을 위한 상표관리’. 2002-알리스, 로라리스. ‘마케팅반란’. 2003-박준형, ‘브랜드마케팅리포트’. 2002-노장오, ‘브랜드 워크 아웃, 1998-헤리백위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