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특수아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특수아 상담
Introduce
Interview
KFD
Interview
Question A. 로니의 문제는?
Question B.
Question B. 엄마를 가장 잘 설명하는 문장?
Question C. 가장 적합한 것?
Question D.
Question D. 로니의 변화가 의미하는 것?
Question E.
Question E. 치료자에게 요구되는 것?
Question F. 가족들의 저항에 대한 대처?
본문내용
인터뷰 Ⅰ

극도로 불안한 모습, 얼굴 경련
스포츠 얘기를 할 때는 긴장 감소.
가족들과 자주 스포츠 게임을 함. 지는 것을 싫어하는 루니


인터뷰 Ⅱ

또 극도로 긴장하는 모습
KFD : Draw your family, including yourself, doing something.
가족치료 : 가족조각기법 실시
가족 내의 경쟁심, 엄마의 양육 행동에서의 문제


부부관계

부부 간의 불화.
13년 결혼생활 중이며 몇 년간 별거, 이혼에 대해 논의 중.
엄마 : 5~6년 전 우울삽화 경험 (몇 주간 입원), 현재 다시 치료 중
아빠 : 1년간 치료. 출장 판매원으로 집에 거의 없음.
심리치료에서 엄마의 행동(양육) 상의 문제 발견.

추가 정보

로니의 야뇨증 (여러 가지 방법 동원에도 효과 없음)
착한 아이. 별다른 행동적 문제를 보이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의 정의와 직업 전망
  • 심리학의 정의와 직업 전망Ⅰ. 심리학의 정의와 심리학 전공의 교육목표1. 정의 2. 심리학의 교육목표Ⅱ. 심리학과 직업1. 심리학 직업으로서 가능한 주직종 분야들2. 심리학 전공자가 택할 수 있는 직종, 영역의 또 다른 분류 Ⅲ. 심리학의 분야별 다루는 내용과 전망1. 인지심리학2. 사회 심리학3. 임상 심리학4. 상담 심리학5. 산업 및 조직심리학Ⅰ. 심리학의 정의와 심리학 전공의 교육목표1. 정의 심리학은 인간의 마음과 행동 현상을 체계적

  • 교육심리학의 영역과 연구방법
  • 심리학의 영역을 인간의 다양성(지능 ․ 창의력 ․ 인지양식 ․ 개인차 등), 학습이론, 동기유발, 교수-학습, 교실관리, 평가 등으로 분류하고 있다.우리나라에서 최근 출간된 교육심리학에서 다루고 있는 영역도 대부분 학습자의 발달, 학습자의 다양성, 학습이론, 학습동기, 수업이론, 평가, 적응, 생활지도와 상담을 주된 내용으로 취급하고 있다.각 영역의 주요 구성 내용을 살펴보면, 모든 교육심리학에서는 먼저 교육의 대상인 학습자의 발달과 다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심리학, 특수 교육, 사회 산업, 상담, 의료, 영양 등 여러 관련 분야와의 협조를 필요로 하므로 유아교육은 다학문적인 접근에 의한 포괄적인 활동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참고자료1. 『유아교육과정(개정2판)』 / 이기숙, 교문사, 2004 2. 『유아언어교육』 / 조정숙, 정민사, 2000 3. 『유아 체육활동의 이론과 실제』 / 전인옥, 양서원, 2001 4. 『유아교육개론』 / 이기숙, 양서원, 2005 5.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 캐롤린 에드워즈, 김희진 옮김, 정

  • [특수아상담] ADHD 아동을 위한 사회기술훈련집단상담
  • 특수아를 대상으로 한 집단상담은 아동들이 사회적으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능적이며 치료적인 방향으로 개발연구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ADHD 아동을 위한 사회기술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적용연구, 이정은김춘경, 놀이치료연구 제4집 제2호 p.59-77, 2000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집단상담의 효과와 지속성에 관한 연구, 조현재조현춘, 한국심리학회지:상담 및 심리치료 제14집 2호 p.323-337, 2002  아동상담, 김춘경, 학지사, 2007

  • [아동상담] 장애아동의 상담
  • 상담은 특수교육을 요구하는 장애아동의 잠재성과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심신을 건강하게 하여 행복한 생활의 기초를 마련하고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특수아 상담의 목적이 무제해결 자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제해결을 매개로 하여 학생이나 상담자로 하여금 자율적인 문제해결의 능력과 고차적인 적응능력을 배양하는데 있다. 4. 장애아동 상담의 유형장애아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