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삶] 제 3장 교육의 새로운 과제-지속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지속 가능성 문화로의 전환을 위한 유아교육
2.아이들 삶 속의 상업주의
3.학교 급식의 혁명
4.지금
고등교육은 어떠한가
본문내용
7R을 통해 배우는
용기, 진실성, 비판적 사고와 책임성은
미지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개인적 자질이다


아이들이 도전에 직면할 수 있고,
그 답을 마음대로 찾을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부여


유아교육기관들은 학업 준비도와
공식적 기술습득을 중심목표로 삼기를 요구


미리 정해진 목표와 일정표에 따라
진행되는 “교과과정”으로 포장하려는 압력


놀이는 아이들 복지에서 문화적으로
보편적, 기본적인 것이며 하나의 보장된 권리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나고 합리적인
지적 사고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필수적인 과정


놀이는 민주적인 대중에게 필요한 자질 증진


상업주의는 아이들이
물질적 상품이 자기 욕구 충족에 필수적이라
생각하게 만드는 물질주의적 가치를 조장.


물질주의적 가치를 더 많이 가진 아이들이
재활용이나 물 보존과 같은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행동에 그다지 나서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론] 대학생 우울증과 대인관계 및 학교 상담시설이 나아가야할 방향
  • 제대로 안 잡힌 사람들도 있다. 기본적인 대인관계는 대학교 사교에 있어 조금은 방해 작용도 하게 된다. 계속 관계를 이어 온 기본적인 대인관계를 ‘진짜 친구’라고 생각하고, 대학교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보다 우선시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현대사회의 급격한 산업화, 개방화에 따른 핵가족화와 문화적 환경의 급변은 물질 만능주의와 무한 경쟁주의 불러왔다. 이러한 사회 환경은 교육환경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대학생활을 시작하

  • 옥천군의 경제성장 분석
  • 제로 인하여 전반적인 지역생활 여건이 낙후되어 있으며, 도시 및 교통기반시설, 생활환경시설, 문화 및 관광기반시설, 복지시설 등의 미흡으로 자족기능과 정체성이 상실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제한된 여건 하에서 지속적인 삶의 질 향상 추구, 잠재력 개발 효용가치 증대를 위한 21세기 옥천군 지역개발과 장기종합개발계획이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계획수립이 필요한 시점에서 본 연구를 하게 된 것이다.제2절 연구의 목적급속히 변화하는 도시화

  • 독후감 - 억눌린 자의 희망 - 파울로 프레이리의 페다고지를 읽고
  • 제들의 복합체가 바로 주제세계이다. 이 속에서 일부는 구조를 유지하려 하고 일부는 개혁하려하는 모순된 입장을 취한다. 여기서 대립이 심화되면 신화가 탄생하고 불합리와 파벌을 낳는다. 그럼 ‘시험해 보지 않은 실현 가능성’은 묻히고 만다. 한 개인의 전후관계와 의미 있는 영역들을 찾고자 하는 노력과 여러 구성 요소들의 사오작용을 이해하기 위한 분석은 주제연구나 문제제기식 교육에 필요하다. 이러한 주제 탐구 미리 정해진 프로그램에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Part 5 Making Connections
  • 삶에서 가장 중요한 현상 중의 하나로 다루어져야 한다”라고 말했던 “환경 신학자”라는 새로운 계통을 기술했다(Berry, 1996). 많은 증거가 지역 환경에 열중하는 학생들이 자연 세계에 대한 이해로 나아가고 있고 자연에 대한 감사를 발달시킬 수 있다고 말하며, 또한 그것이 지구에 대한 책무를 위해 필요하다. Howard Gardner(1999)는 “자연 지능” 또는 “자연 지성”을 덧붙여 10개의 지능을 제안했다. 게다가, 많은 과학자들이 심각한 건강 문제가 실내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요약
  • 기독교교육개론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제1부 현존하는 교육모델제1장 한국 사회와 교육의 과제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면 먼저 지난 과거와 현재 사회의 내재된 문제들을 점검하고 분석하는 일이 도움이 된다. 지난 20세기 말부터 21세기에 이르기까지 권위적이며, 중앙집권적인 관료주의, 군사독제 문화에 크게 점령되어 왔다. 이러한 맥락에서 세 가지 관점에서 이야기를 전개할 것이다. 첫째, 가족이야기를 유교사상, 분단사회 속의 군사주의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