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한 트위터 이용자들의 기대가치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배경
기대가치이론의 선행연구
연구과제
가설과 각종 변수
연구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연구과제 3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자들과 컴퓨터를 통한 트위터 이용자들의 이용 전 기대는 차이가 있는가?
가설 3-1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자들과 컴퓨터를 통한 트위터 이용자들의 이용 전 기대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독립변수 컴퓨터, 스마트폰
종속 변수 컴퓨터를 통한 트위터 이용 전 기대값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 전 기대값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 전 기대값의 차이
5. 귀하께서는 SNS를 사용하십니까?
(SNS란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킨다. 국내의 대표적인 SNS로는 과거의 아이러브스쿨 등이 있고, 현재의 싸이월드와 트위터 등을 들 수 있다.)
①사용한다 ②사용하지 않는다
6. SNS를 사용하신다면,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십니까? (여러 개 사용 시 중복선택)
①싸이월드 ②페이스북 ③트위터 ④미투데이 ⑤기타 : _____________________
트위터(twitter)란?
사전적인 의미는 '지저귀다, 재잘거리다'입니다. 트위터는 재잘거리듯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뉴스기사까지 간단한 내용들을 서로가 답변을 주고 받으며 의사소통하는 미니 블로그로 트위터에서는 한번에 쓸 수가 있는 글자수는 140자입니다. 관심있는 사람을 팔로우(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상대방의 메시지를 본인의 트위터 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한글 트위터를 활용하면 한글로 대화할 수 있고 긴 글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권상희·황유지,
「문자 메시지 매체의 기대가치 (Expectancy Value) 연구 : 휴대폰과 인터넷 메신저 비교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서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건강한 가족의 일원이 되기 위한 각 가정의 중요한 역할과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의 아동을 지원해주는 우리나라 국가와 사회의 가족복지 정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가족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가족복지] 아동학대가족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문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세가지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 중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여 그 모델의 목적과 전략,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문제, 아동복지의 영역 중 관심분야 선정하여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사회문제화 된 이유를 분석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념과 현장에 관한 이해의 중요성,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분류기준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근 2개년 간 아동학대 발생현황 자료를 살펴보고,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와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