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독후감) 역사란 무엇인가 주요 내용 및 나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E.H. Carr의 역사란 무엇인가의 주요 내용과 그의 역사관 및 역사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E.H. Carr(1892~1982)에 대하여
2. 주요 내용 요약
(1) 제1장 역사가와 사실
(2) 제2장 사회와 역사
(3) 제3장 역사와 과학과 도덕
① 역사는 과학이다.
② 역사로부터의 교훈
③ 일반화
④ 주관성
⑤ 도덕성의 문제
(4) 제4장 역사에서의 인과관계
(5) 제5장 진보로서의 역사
3. E. H. Carr의 역사관
4. 역사에 대한 나의 의견

III.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I. 서론

E.H.카의 '역사란 무엇인가'는 1961년 케임브리지대학의 연속강연에서 발표된 것으로 BBC 방송, 주간지 리스너(Listner)를 통해서도 일반에게 알려졌다. 그는 역사에 대하여 역사가와 그의 사실들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의 과정,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라는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역사란 한 시대가 다른 시대 속에서 찾아내는 주목할 만한 것에 관한 기록이며, 과거는 현재에 비추어질 때에만 이해될 수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현재도 과거에 비추어질 때에만 완전히 이해될 수 있고, 인간이 과거의 사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그리고 현재의 사회에 대한 인간의 지배력을 증대시키는 것, 이것이 역사의 이중적인 기능으로 역사는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라는 주장(history is a continuous process of interaction between the historian and facts, an unending dialogue between the present and the past)을 하였다. 이 자료는 Carr의 역사란 무엇인가의 주요 내용과 그의 역사관 및 역사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제시한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E.H.카 저, 역사란 무엇인가, 홍신문화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교육고전의이해, 4 교육학) 프레이리 [페다고지]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루소, 몬테소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 의견을 주도적으로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하는 방식의 교육이다. 프레이리는 이러한 문제제기식 교육이 학생들의 자유로운 생각과 창의력을 촉진하며, 인간해방을 실현하는 교육 체계라고 주장하였다. 프레이리는 대화적 행동 이론과 반대화적 행동 이론이라는 두 가지 이론을 제시하였다. 또한, 이리는 교육에서의 자유는 개인의 자아를 발견하고, 발전시키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본다.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나 스타벅스 커피 등 주요 대기업 참여교육부에서 재정지원사업내용 및 현황9세 미만 아동을 주 대상으로 도서 전달도서보급 대상 아동 중 50%가 흑인, 히스패닉 등 소수민족지금까지 총 60만권을 20만명의 아동에게 보급01년도에는 12만권을 3.6만명에게 보급 목표책 전달이후 부모와의 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 유지사 업 성 과아동의 89%가 독서에 대한 관심이 증대, 85%가 독서량이 증가아동의 46%가 더 자주 도서관을 이용아동의 44

  • 신자유주의와 7차교육과정
  • 나 계열의 구분 없이 운영, 학생의 선택 폭 확대③ 수준별 교육 과정의 도입- 학생의 능력, 개인차에 따른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단계형, 심화・보충형,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 과정 편성・운영④ 재량 활동의 신설 및 확대-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의 신장-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 및 학생의 선택권 부여⑤ 교과별 학습량의 최적화와 수준의 조정- 최저 필수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교과별 학습 내용 정선- 이수 교과목 수의

  • [자기소개서 모음 25종] 합격자기소개서-기업별, 직종별 25종모음
  • 나뉜 것 같습니다. 그렇듯이 저는 항상 무엇이든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는 자기 암시를 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지원한 이 회사도 들어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성격상의 장단점】 저는 모든 일에 신중하며 꼼꼼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그래서 항상 어떠한 일을 할 때는 몇 번을 더 생각하고 일을 처리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크게 사고를 쳐본 적이 없고 실패 없는 생활을 해왔습니다. 【입사동기 및 포부】

  • [삼국유사] 삼국유사 A+ 완벽분석
  • 및제9를 각각 수록하고 있다. 은 연표(年表)로서, 난을 다섯으로 갈라 위에 중국의 연대를 표시하고, 아래로 신라고구려백제 및 가락의 순으로 배열하였으며, 뒤에는 후삼국, 즉 신라후고구려후백제의 연대도 표시하였는데 삼국사기 연표의 경우와는 달리 역대 왕의 출생즉위치세를 비롯하여 기타 주요한 역사적 사실 등을 간단히 기록하고, 저자의 의견도 간간이 덧붙여 놓았다. 편에는 그 제1에 고조선 이하 삼한부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