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상징, 이스라엘 종교, 이스라엘 7대절기, 이스라엘 야드바셈, 이스라엘 영재교육정책, 이스라엘 육아교육법, 이스라엘 종교분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Ⅰ. 이스라엘의 상징
Ⅱ. 이스라엘의 종교
Ⅲ. 이스라엘의 7대절기
1. 유월절
1) 일반지식(레23:5)
2) 신약적 해석
2. 무교절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3. 초실절
1) 일반지식(레23:10-11)
2) 신약적 해석
4. 오순절(칠칠절, 맥추절)
1) 일반지식(레 23:6)
2) 신약적 해석
5. 나팔절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6. 속죄일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7. 초막절(수장절, 장막절)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Ⅳ. 이스라엘의 야드바셈(YAD VASHEM)
1. 건립목적
2. 건립연도
3. 관리주체
4. 감독 및 주관부처
5. 운용방법
6. 위치
7. 주요시설
8. 주요활동
Ⅴ. 이스라엘의 영재교육정책
1. 교육예산
2. 영재교육
1) 시기
2) 방법과 수준
3) 내용
3. 영재판별 시험
4. 영재교육기관 프로그램
1) 할렌스쿨
2) 오펙스쿨
3) 어린이 창의성과 우수성 계발 연구소
4) 이스라엘 예술과학 아카데미
Ⅵ. 이스라엘의 육아교육법
Ⅶ. 이스라엘의 종교분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스라엘의 상징
“무화과나무”는 신약성경에서 이스라엘 민족의 모습을 상징하고 있는데 이는 예수님께서 직접 언급하신 것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올리브산 위에 앉으셨을 때 제자들이 나아와 세 가지 내용이 담긴 질문을 하였다. “언제 이런 일(성전 파괴가 있겠으며 주께서 오실 표적과, 세상(시대) 끝의 표적이 어떤 것인지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소서.” 이 질문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표적을 언급하셨다.
· “멸망의 가증한 것”(적그리스도)이 데살로니가후서에서 바울이 예언한 것처럼(살후2:1-4) 선지자 다니엘은 재건된 예루살렘 성전엘 앉을 것이라고 예언했다(단9:27).
· “인자의 표적”은 “구름”이다. 예수님께서 구름사이로 올라가셨던 것처럼 다시 오실 때도 구름을 타고 오신다(행1:9, 마24:30).
· “무화과나무의 표적”은 유대인들이 자신들의 땅으로 다시 돌아온다. 이 표적과 관련하여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무화과나무’의 한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유연해지고 잎이 나오면 여름이 가까운 줄 너희가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것을 보면 그 일이 가까이, 곧 문들 앞에 이른 줄 알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유대 민족을 의미)가 지나가기 전에 이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리라. 하늘과 땅은 없어져도 내 말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24:32-35).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을 상징한다. 예수께서 열매를 얻으려고 무화과나무 가까이 가 보았으나 잎사귀 외에는 아무것도 찾지 못하시자 그 나무를 저주하셨다
- 참고문헌
-
서인석 - 이스라엘 지혜문학의 토착화 과정, 서울 : 기독교 사상
존 브라이트 - 이스라엘 역사, 크리스챤 다이제스트, 1994
제임스 F. 루이스 - 세계의 종교와 관습 RELIGIOUS TRADITIONS OF THE WORLD, 은성, 1995
최종진 - 구약성서개론, 소망사 출
한정국 - 이스라엘의 선교사 소명, 미전도종족 선교의 기초 강의안,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2000
G. Fohrer, 방석종 역 - 이스라엘 역사, 서울 : 성광문화사, 198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