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론] 기관 방문(틔움 센터 방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틔움 소개>
1. ‘틔움’이란?
2. 틔움 센터의 비전
3. 교육 현황
4. 교육 사업 내용
5. 취약점
6. SWOT분석
7.해결방안
본문내용
2) 초점상담
-목적 : 학교 밖 청소년이 잘 모이는 곳에 가서 텐트나 천막을 이용하여 함께 놀며 상담을 진행하여 센터로의 연계를 통해 욕구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지원
-대상 : 학교 부적응 및 학교 밖 청소년
-장소 : 중계 3동 영구임대 아파트 단지
(매월 마주막주 금요일 오후 2시~7시)
-형식 : 홍보 (발굴 및 연계), 놀거리 제공 (보드게임), 상담 (타로상담, 개별 상담, 진로 상담), 먹거리 제공

3) 자립교육사업
-대상 : 지역사회 학교 및 유관 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
-내용 : 청소년 진로 상담 및 진로 개별 코칭
-방식 : 학교 및 유관 센터 방문형 프로그램, 틔움 센터 자체 프로그램 실시
-진행 : 중장기 진로 프로그램을 3개월 단위 프로그램으로 진행 ( 1회 평균 10명 이상 참여)

4) 열린 공간 사랑방
-목적 :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쉴 곳을 제공하고 문화생활 및 먹거리를 제공하며 욕구에 따른 사례 관리 진행 및 후반부에 ‘여행’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여 삶의 변화를 지원
-일시 : 매원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7시 센터에서 진행

5) 심심탈출
-목적 : 학교 내 부적응, 지역 사회의 기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존감 형성을 통하여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며, 다양한 직업탐색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 프로그램 : 중원, 상계제일, 연신, 효문 중학교 청소년
-지역 프로그램 : 공릉, 평화복지관, 마들창조학교, 노원 청소년 쉼터, 안젤라 쉼터
-학교 밖 프로그램 : 기관 및 학교 연계, 다양한 거리 상담 및 사랑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복지론] 가정폭력 실태 조사와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교육과 홍보가 중요하다. 또한 가정폭력예방교육을 의무화한다면 가정폭력행위자가 되기 전에 가정폭력의 심각성과 문제성에 대해서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사전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제 5 장 기관방문사례 (1) 법률구조 법인 한국가정법률상담소가. 2007년도 상담통계(2007.1.1 ~ 2007.12.31)Ⅰ. 상담 총계2007년 한 해 동안 한국가정법률상담소는 총 140,799건을 상담하였다(본부 총 58,877건, 전국 31개 지부 81,922건)1. 상담방법법 분석(

  • [사회문제론] 성매매의 문제점 해결방안과 대책
  • 기관)3) 캠페인 및 홍보활동관련법에 대한 팜플렛, 포스터 제작 배포 (스웨덴)일반인에게 성매매의 해악성을 알리는 공개강좌 지원 (일본)“성매매방지법 제정의 날”제정 및 기념 행사 (일본)영화관 광고 (필리핀)기내 비디오 상영 (유럽 항공사들) 여행자들에게 청소년 성매매 금지 및 관련 법에 대한 홍보물 제작 배포 예: 팜플렛, 꼬리표 등 (엑파트 유럽지부들, 미국)관광 가이드 교육 개발 (프랑스)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 광고, 비디오, 애

  • 청소년지도방법론3A)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자료수집한 중요성논하고 봉사활동지도방법제시0k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청소년자원봉사의 본질과 청소년봉사활동의 중요성1) 청소년봉사활동의 의미청소년 자신의 정식적 육체적 자원을 활용하여 자발적인 의도로 타인이나 사회를 위하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0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선택한 지도영역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이론적 설명-청소년봉사활동1) 청소년봉사활동의 의미청소년 자신의 정식적 육체적 자원을 활용하여 자발적인 의도로 타

  • [행정론] 서울특별시 아동복지 센터 기관분석
  • Ⅰ. 서 론1. 기관선정 이유우리 조는 기관을 선정하면서 먼저 대상을 누구로 정할지에 대해 고민을 했다. 아동, 노인, 청소년 등등 다양한 대상이 나왔었다. 이중에 우리 조원의 대다수가 아동에 관심이 많아 먼저 아동을 대상으로 정했다. 그리고 아동 관련 기관 중에 우리 조의 조원이 실습을 했던 기관인 서울특별시 아동복지 센터를 방문해 분석하기로 결정했다. 이 기관은 아동상담소, 일시보호시설, 아동학대 예방센터의 기능을 총괄적으로 수행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