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론] 기관 방문(틔움 센터 방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틔움 소개>
1. ‘틔움’이란?
2. 틔움 센터의 비전
3. 교육 현황
4. 교육 사업 내용
5. 취약점
6. SWOT분석
7.해결방안
- 본문내용
-
2) 초점상담
-목적 : 학교 밖 청소년이 잘 모이는 곳에 가서 텐트나 천막을 이용하여 함께 놀며 상담을 진행하여 센터로의 연계를 통해 욕구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지원
-대상 : 학교 부적응 및 학교 밖 청소년
-장소 : 중계 3동 영구임대 아파트 단지
(매월 마주막주 금요일 오후 2시~7시)
-형식 : 홍보 (발굴 및 연계), 놀거리 제공 (보드게임), 상담 (타로상담, 개별 상담, 진로 상담), 먹거리 제공
3) 자립교육사업
-대상 : 지역사회 학교 및 유관 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
-내용 : 청소년 진로 상담 및 진로 개별 코칭
-방식 : 학교 및 유관 센터 방문형 프로그램, 틔움 센터 자체 프로그램 실시
-진행 : 중장기 진로 프로그램을 3개월 단위 프로그램으로 진행 ( 1회 평균 10명 이상 참여)
4) 열린 공간 사랑방
-목적 :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쉴 곳을 제공하고 문화생활 및 먹거리를 제공하며 욕구에 따른 사례 관리 진행 및 후반부에 ‘여행’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여 삶의 변화를 지원
-일시 : 매원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7시 센터에서 진행
5) 심심탈출
-목적 : 학교 내 부적응, 지역 사회의 기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존감 형성을 통하여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며, 다양한 직업탐색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 프로그램 : 중원, 상계제일, 연신, 효문 중학교 청소년
-지역 프로그램 : 공릉, 평화복지관, 마들창조학교, 노원 청소년 쉼터, 안젤라 쉼터
-학교 밖 프로그램 : 기관 및 학교 연계, 다양한 거리 상담 및 사랑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프로그램의 사회 문화적 배경에서 현재 영유아교육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 특징을 브론펜 브레너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자립생활 모델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인터넷 또는 게임중독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신자유주의가 사회복지정책에 미친 영향에 대해 문헌과 교재를 참조하여 서술하세요
-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 모델에서 가족조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 활용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시오
- 실험조사설계의 특성과 실험설계의 유형인 순수실험설계 유사실험설계 전실험설계를 비교설명하시오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환경미화 프로그램, 의사소통프로그램)
- 어르신과 함께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계획서[프로포절]
- 학교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 및 비밀보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