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문제 제기 & 연구목적
2. 1인 기업의 정의
3. 배경 및 현황
4. 사례
5. 성공 key word
6. 극복 과제
7. 정책 지원
*질문


본문내용
* 1인 기업가의 69.8%가 40대 이상 장년층이며, 학사 이상 고학력자 비율이57.4%, 전문과학, 기술서비스 업종이 30.9%를 차지

* 장년층, 고학력, 전문직 그리고 서비스직의 비율이 높아, 창의성과 전문 지식을 토대로 생성되는 1인 기업의 특성을 반영
② 국내외 1인 창조기업에 대한 관심 고조
* 국외
선진국에서도 1인 기업이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대안 및 新성장동력으로 부각

- 미국 : 실리콘밸리는 창의적 1인 기업 창업 붐으로 역내실업률 감소
독일 : 통일 이후 발생한 실업 문제와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1인 기업지원 프로그램(Ich-AG)’ 운영
* 국내
대통령 신년사(‘09.1.2)에서 “정부는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서비스로 승부하는 1인 창조기업을 적극 돕겠습니다.”라고 언급.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 보도자료」, 2009.



*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적 지원 : 499억 원 투입을 통한 지원 활성화
* 비즈니스센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중기청의 ‘Idea Biz Bank’, 민관 협력(KT-이코노베이션, SKT-T아카데미) KT경제경영연구소, 「1인 창조기업에게 배우는 미래 경영 Keywords」, 2010.


SBS ‘하우머치’라는 프로그램에 ‘월 수입 500만원에 도전하는 1인 창조 기업가’로 소개되었으며, 최초로 공공 기관인 서울시로부터 방송 횟수당 일정금액을 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BJ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거의 매일 2시간씩 ‘1인 기업가를 위한 비즈니스 카운슬링 방송’을 하고 있을 정도로 인터넷 방송 업계 뿐만 아니라 1인 창조 기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로 올라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시대의 `모바일미디어`
  • 1인 미디어 시대가 시작되었다. 이후 미디어 제공자 사이에는 무한경쟁의 시장구도가 만들어지게 되었다.빌 게이츠는 이러한 뉴미디어와 1인 미디어 시대에 대해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시대가 놀라울 정도로 성공적이었으며, 앞으로도 10년 동안 우리들의 쾌속성장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없다. 디지털 기술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생산적이며 사람들 사이를 더욱 가까이 연결해줄 뿐 아니라, 보다 깊이 있고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줄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사례이다.▶ 인터넷 : 배너, 콘텐츠형, 의무 노출 인터넷은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 있어 정보 교환의 중요한 수단으로 우리의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인터넷을 사용할 줄 모르면 사회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이제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매체이다.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역시 관객에게 홍보를 할 수 있는 중요 수단이다. 종류로는 웹 페이지 내의 특정 위치에 사각형의 띠 광고를 다는 것으로 방문자는 이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

  • [경영학] 블로그마케팅에 관하여
  • 기업은 한가족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블로그마케팅은 기업내부의 직원을 활용할 경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도출해 낼수 있는 미러클플랫폼이다. 개인의 능력만 있다면 돈이 거의 들지 않는 기업 블로그마케팅을 하지 않을 이유를 대어 보라. 결국은 모든 기업은 시점의 문제이지 블로그마케팅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Ⅵ. 블로그 마케팅 효과 분석1). 블로그 영역 점유율블로그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한 브랜드의 경우 그 시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블로그마케팅의 정의와 효과 및 사례조사(A+리포트)
  • 기업은 한가족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블로그마케팅은 기업내부의 직원을 활용할 경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도출해 낼수 있는 미러클플랫폼이다. 개인의 능력만 있다면 돈이 거의 들지 않는 기업 블로그마케팅을 하지 않을 이유를 대어 보라. 결국은 모든 기업은 시점의 문제이지 블로그마케팅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Ⅵ. 블로그 마케팅 효과 분석1. 블로그 영역 점유율블로그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한 브랜드의 경우 그 시

  • 현대사회와 커뮤니케이션문화-SNS를 중심으로
  • 시대의 하나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스마트 러닝은 좋은 점만 있을까? 실제 스마트러닝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첫째 스마트러닝을 참여하기 위한 디지털기기를 가지지 못한 학생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는 곧 정보 격차 문제로 직결 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의 개인적인 성향차이다. SNS라는 공개된 공간에 자신의 의견을 올리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을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