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TV 광고 속 애니메이션 활용 사례 및 효과-애니메이션 기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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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그림 애니메이션(Drawn Animation)
2.모델 애니메이션(Model Animation)
3.컴퓨터 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
4.애니메이션 광고의 특징
본문내용
∙ 페이퍼 애니메이션기법 : 모든 컷의 내용을 종이에 그려서 촬영하는 방식. 셀을 사용하지 않고 한 장의 종이 위에서 배경과 변화되는 캐릭터를 모두 그리는 방식

∙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적절하고 재미있는 화면배치가 돋보이는 아이디어 광고

∙ 정적인 화면에서 페이퍼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지루하지 않게 해준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 픽셀레이션 : 사람이 연기를 하지만 프레임 작업이 이루어지므로 실제의 움직임과는 다른 형태의 움직임으로 보여지는 것

∙ 로토스코핑 기법과 혼합

∙ 과장되거나 부자연스러운 독특한 움직임

∙ 흥미와 관심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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