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상품의 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허니문 관광이란?
2.허니문 여행의 종류
3.신혼여행 상품의 개념
4.신혼여행의 분류
5.신혼여행상품의 특성
<본론>
1.동남아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2.미주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3.유럽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4.남태평양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5.국내 신혼여행 선호지
6. 최근 허니문 트렌드 (특별한 허니문 관광)
7. 여행자 성향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신혼여행상품의 문제점-
-신혼여행상품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제주 신혼여행객 급락에 관한 신문기사-
- 본문내용
-
5.신혼여행상품의 특성
1.정보에 대한 의존성
일반 여행 상품과는 달리 정해진 여행기간에 특수 목적지를 택하여만 하기 때문에 전문여행사나 전문기관의 정보에 의지하여야만 한다. 그이유는 일생에 한번밖에 없는 추억의 여행이기 때문에 시행착오가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 정보를 취급하는 전문 여행사에서는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신혼여행객의 욕구와 관광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한 다양하고 다각화된 해외여행상품정보를 효율적으로 홍보, 선전 할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하여 제공하여야 한다.
2. 신혼여행상품 선택시 공동의사 결정
신혼여행상품을 구매함에 있어서는 신혼여행당사자는 일회에 국한된 아주 중요한 여행이기 때문에 상품의 내용, 가격에 있어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구매의사 결정에 있어서는 신혼부부가 공동으로 상품의 효용가치판단, 목적지의 선택, 관련여행사,여행조건등 신혼부부 상호의견을 수렵하여 결정하게 된다. 따라서 여행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하는 여행사에서는 부부공동형의 상품으로 신혼여행상품을 구성해야한다.
3. 신혼여행 목적지의 세계화
신혼 여행 시장은 국내에만 한정되지 않는 범세계적인 시장이라는 것에 그 특성을 찾을 수 있다. 현재에는 국민소득의 증대, 교통수단의발달 등의 요인과 함께 세계화, 국제화 등의 환경요인으로 해외신혼여행목적지가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4.계절적 편중성
일반여행상품 뿐 아니라 신혼여행의 상품의 경우에도 이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결혼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 봄과 가을에 편중되어 계절적 불균형을 갖는 특성이 있다. 그러나 최근으 ㅣ추세는 결혼시즌이 한정되지 않고 연중 이루어지고 있어서 점차 계절적인 편중 현상이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여행사가 이러한 계절적인 편중현상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여행상품 설명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