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상품의 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허니문 관광이란?

2.허니문 여행의 종류

3.신혼여행 상품의 개념

4.신혼여행의 분류

5.신혼여행상품의 특성

<본론>

1.동남아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2.미주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3.유럽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4.남태평양 방면 신혼여행 선호지

5.국내 신혼여행 선호지

6. 최근 허니문 트렌드 (특별한 허니문 관광)

7. 여행자 성향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신혼여행상품의 문제점-

-신혼여행상품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제주 신혼여행객 급락에 관한 신문기사-


본문내용
5.신혼여행상품의 특성

1.정보에 대한 의존성
일반 여행 상품과는 달리 정해진 여행기간에 특수 목적지를 택하여만 하기 때문에 전문여행사나 전문기관의 정보에 의지하여야만 한다. 그이유는 일생에 한번밖에 없는 추억의 여행이기 때문에 시행착오가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 정보를 취급하는 전문 여행사에서는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신혼여행객의 욕구와 관광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한 다양하고 다각화된 해외여행상품정보를 효율적으로 홍보, 선전 할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하여 제공하여야 한다.

2. 신혼여행상품 선택시 공동의사 결정
신혼여행상품을 구매함에 있어서는 신혼여행당사자는 일회에 국한된 아주 중요한 여행이기 때문에 상품의 내용, 가격에 있어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구매의사 결정에 있어서는 신혼부부가 공동으로 상품의 효용가치판단, 목적지의 선택, 관련여행사,여행조건등 신혼부부 상호의견을 수렵하여 결정하게 된다. 따라서 여행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하는 여행사에서는 부부공동형의 상품으로 신혼여행상품을 구성해야한다.

3. 신혼여행 목적지의 세계화
신혼 여행 시장은 국내에만 한정되지 않는 범세계적인 시장이라는 것에 그 특성을 찾을 수 있다. 현재에는 국민소득의 증대, 교통수단의발달 등의 요인과 함께 세계화, 국제화 등의 환경요인으로 해외신혼여행목적지가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4.계절적 편중성
일반여행상품 뿐 아니라 신혼여행의 상품의 경우에도 이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결혼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 봄과 가을에 편중되어 계절적 불균형을 갖는 특성이 있다. 그러나 최근으 ㅣ추세는 결혼시즌이 한정되지 않고 연중 이루어지고 있어서 점차 계절적인 편중 현상이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여행사가 이러한 계절적인 편중현상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여행상품 설명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상담] 해외여행 피해 사례분석
  • 여행객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게다가 여행업계의 비수기인 3~5월에도 해외여행이 거의 줄지 않아 이제 비수기라는 용어가 무의미해질 정도로 해외여행 관광객이 늘고 있다. 비수기도 가리지 않는 해외여행 증가에 대한 원인은 비수기에는 값싼 여행 상품을 구할 수 있다는 점과 바뀐 근로기준법에 의해 주 5일제로 변화한 근무시간 때문에 휴일을 이용한 단거리 해외여행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라는 분석이다.또한 해외여행의 증가에 있어서 패키지

  • [관광학원론] 제주도 관광산업의 실태와 방안
  • 상품의 범람으로 인해 실추된 관광 한국과 제주의 이미지 회복을 위해서는 업계가 덤핑상품이 아니라 고품격상품을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여행요금을 정상적으로 주고받음으로써 관광상품의 인지도를 높여야 하겠다. 강제 쇼핑이나 옵션투어 일정으로 외국 관광객들이나 내국인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관행은 근절되어야 한다. 이와 함께 유럽이나 미주에서처럼 호텔과 여행사 간 판매수수료 지급제도를 공식화하는 방안도 적극 모색해야 한다.3. 접근

  • [관광개발] 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
  • 분석3) 상품기획- 상품화4) 유통5) 촉진- 홍보전략6) 성과분석 및 피드백(feed-back)7) SWOT 분석8) 시사점 및 전략적 제언(2) 일본의 관광열차1) 의의2) JR패스3) JR큐슈(큐슈여객철도)4) 유후인을 달리는 큐수 횡단 철도5) SWOT 분석3. 결론(1) 국내 관광열차의 현황과 문제점1) 관광열차의 현황2) 국내관광 열차의 문제점(2) 철도관광의 활성화 방안1) 고객위주의 제도 개선2) 철도서비스 개선3) 철도마케팅 상품의 개발4) 나가는 말참고문헌1. 서론 (1)

  • [관광경영전략론] 제주항공 경영전략
  • 상품), 이의 확장과 더불어서 낚시를 하려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노선 개설을 시작한다면 높은 성공을 보일 것이다.2) 신혼부부 대상 여행목적지 노선 취항신혼부부들은 대개 신혼여행지로 제주도나 우리나라와 인접한 일본․동남아 쪽을 선호한다. 초기의 제주항공은 국내노선을 위주로 취항했으나 서서히 국제노선으로 눈을 돌려 비행시간이 6시간 이내인 일본과 동남아 쪽에 취항을 할 수 있게 다양한 노설을 개설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므

  •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00
  • 상품도 개발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홍보의 주안점은 갈비, 불고기, 삼계탕 등의 한국전통 음식을 어필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해외에서의 희망 관광활동으로 스키와 레프팅이 높게 나왔는바, 겨울에 스키상품, 여름에는 레프팅 등의 체험상품을 중심으로 개발한다면 구매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셋째, 해외 여행국을 결정할 때 여행정보를 주로 얻는 곳은 여행사, 가이드북, 인터넷/온라인 서비스 등이 많았으며,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