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통계] 인터넷 의류 쇼핑몰의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 론
-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연구 목적

2. 문헌 및 선행 연구

3. 연구내용
- 조사 목적
- 조사 방법
- 조사 내용
- 분석 방법
- 분석 결과

4. 결론 및 후기

5.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소비자만족을 소비과정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로 볼 것인가.

결과보다는 만족에 이르는 과정에 더 중점을 두며, 이때 평가란 인지적 평가에 더 주안점을 둔다. Engel and Blackwell (1983) “선택된 대안이 그 대안에 대해 가지고 있던 사전 신념과 일치하는지에 대한 평가” 라고 소비자 만족을 정의함으로서 소비자만족을 소비경험의 결과가 아닌 소비경험의 과정 대한 소비자의 평가로 보고 있음.
Yi(1990) 는 소비자 만족의 개념을 정의하는데 있어 과정에 보다 주안점을 두는 과정 지향적 접근법이 결과 지향적 접근법에 비해 소비경험의 전체를 다루고 또한 만족에 이르게 되는 과정을 지적해 준다는 점에서 보다 더 유용한 접근법이라고 하였다.
<그림 >


- E-SERVQUAL

최근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커다란 유형의 시장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평가기준이나 평가척도의 개발은 시장의 성장 속도에 비하여 훨씬 느리게 진행되어 왔다. 극심한 경쟁 상황 속에서 인터넷 서비스업체가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 의해 어떻게
참고문헌
5. 참고문헌

- 인터넷 패션(소비자 플로우 경험) / 이은진 / 한국학술정보 2007
-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 / 나운규, 서현석 / 한국학술정보 2007
- 쇼핑몰 사장학 / 허상무 / E 비즈북스 2010
-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정보에 관한 소비자 만족 / 김기옥 / 생활 과학(4호) 2001
- 인터넷 마케팅 전략 / 안용학 / 양서각 2002
- 20~30대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정보탐색 유용성 및 소비자 만족도 / 계선자 /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9권2호)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경매 분석
  • 통계자료에서도 증명되고 있는데 2000년 이후 매년 20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특히, 여러 전문가들이 지적하듯이 케이블 가시청 가구수가 포화상태에 이르는 내년에는 TV홈쇼핑 시장의 성장세는 주춤할 것으로 보이나 인터넷쇼핑몰은 앞으로 5년 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은 각종 무점포 소매업태 중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가장 각광 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 [광고의이해] 경기불황일때의광고형태및사례
  • 생활화 되어있는 PC통신, 인터넷의 활용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관심을 보일 것이며 비디오 시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므로 이를 활용한 광고 활동도 활발해질 것이다.IMF시대의 식품업계는 어느 때보다도 틈새시장 공략을 치열하게 전개할 것이고 타겟도 세분화시킬 것이다. 소비자들의 구매력은 저하되었지만 꼭 필요한 질좋은 제품을, 특별히 싼가격에, 덜 자주, 알맞은 양 만을 구매하겠다는 소비자 변화에 맞춘 품질이 우수한 제품은 오히려 매출이

  • [경영 졸업논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자 가치중심 분석
  • 조사 163.1. 연구설계의 개요 163.1.1. 설문의 구성 163.1.2. 연구방법과 연구대상 163.2. 기초통계 분석 163.2.1. 응답자의 일반 사항 163.2.2. 응답자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193.2.3. 응답자의 인터넷 쇼핑몰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21Ⅵ. 결 론 234.1 연구결과의 요약 234.2. 연구의 한계점 24*참고문헌< 표 목 차 >표 1 - 인터넷 쇼핑몰의 장단점 5표 2 - 전달영, 경종수(2002)의 연구 13표 3 - 설문지 응답자의 성별 16표 4 - 설문지 응답자의 연령 17표 5 - 응답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분석
  • 속적으로 아이리버의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미 유럽지역에서 출시된 바 있는 아이리버 E100은 국내에 출시된 비슷한 사양의 제품 중 가장 매력적이다. 2G 제품이 8만8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용적인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3월 MP3 최고의 이슈는 단연 환율을 적용한 아이팟 가격 인상일 것

  • [마케팅] 자라 ZARA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조사대상자 : 조원 6명* 총 64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였지만, 불성실한 설문지와 오류가 있다고 판단되는 설문지를 제외한 52부의 설문지 결과를 통해 분석을 하였다.* 또한 분석 결과 남녀와 연령층에 따른 결과가 대략 비슷한 결과가 도출되어 기본적인 빈도분석만으로 자료를 도출하였다.1) 입지에 대한 만족도시간의 압박속에 생활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가능한 시간을 절약하려고 한다 따라서 많은 소비자들은 집이나 직장에 가까운 곳에 매장이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