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통계] 인터넷 의류 쇼핑몰의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 론
-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연구 목적
2. 문헌 및 선행 연구
3. 연구내용
- 조사 목적
- 조사 방법
- 조사 내용
- 분석 방법
- 분석 결과
4. 결론 및 후기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소비자만족을 소비과정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로 볼 것인가.
결과보다는 만족에 이르는 과정에 더 중점을 두며, 이때 평가란 인지적 평가에 더 주안점을 둔다. Engel and Blackwell (1983) “선택된 대안이 그 대안에 대해 가지고 있던 사전 신념과 일치하는지에 대한 평가” 라고 소비자 만족을 정의함으로서 소비자만족을 소비경험의 결과가 아닌 소비경험의 과정 대한 소비자의 평가로 보고 있음.
Yi(1990) 는 소비자 만족의 개념을 정의하는데 있어 과정에 보다 주안점을 두는 과정 지향적 접근법이 결과 지향적 접근법에 비해 소비경험의 전체를 다루고 또한 만족에 이르게 되는 과정을 지적해 준다는 점에서 보다 더 유용한 접근법이라고 하였다.
<그림 >
- E-SERVQUAL
최근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커다란 유형의 시장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평가기준이나 평가척도의 개발은 시장의 성장 속도에 비하여 훨씬 느리게 진행되어 왔다. 극심한 경쟁 상황 속에서 인터넷 서비스업체가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 의해 어떻게
- 참고문헌
-
5. 참고문헌
- 인터넷 패션(소비자 플로우 경험) / 이은진 / 한국학술정보 2007
-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 / 나운규, 서현석 / 한국학술정보 2007
- 쇼핑몰 사장학 / 허상무 / E 비즈북스 2010
-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정보에 관한 소비자 만족 / 김기옥 / 생활 과학(4호) 2001
- 인터넷 마케팅 전략 / 안용학 / 양서각 2002
- 20~30대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정보탐색 유용성 및 소비자 만족도 / 계선자 /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9권2호)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서 ‘환경속의 인간’ 이라는 관점을 배우면서
- 우리사회 고령화와 관련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를 찾아 현황을 제시하고 원인을 분석한뒤 예방과 해결을 위한 대안을 작성하시오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이케아의 일본 진출 실패 소비자행동 분석 IKEA 는 소비자들의 니즈 분석 현지 일본 시장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