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공유재와 사회적 딜레마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E-공유재 실험결과 분석

1. 개인별 소득결과 추이 및 전략분석

2. 팀별 소득결과 추이 및 전략분석

3. Communication

4. 협동이란?

Ⅱ. 사회적 딜레마 상황의 사례분석

E-fishery 참여경험

울산 태화강 정비사업


본문내용
거의 대부분 임의로 어장을 지정하는 방식을 사용함.
의사소통 전에는 조원들을 돌아가며 감시하는 전략을 택하였으나, 협동 가능 후부터는 아무도 감시하지 않았음.


초반에는 다 함께 토론을 하였으나 총소득의 개선이 없는 상황에서 조장이 주로 전략을 내시는 위주가 되었고, 저학년의 참여부족과 취업반 학생의 동기부여가 적은 상황에서 마지막으로 갈 수록 협동이 잘 되지 않는 경향을 보였음
의사소통 초반부터 마지막까지 꾸준히 토론이 이루어졌고, 조원 모두 적극적으로 전략 수립에 참여 하였으나, 효율적 전략을 찾지 못해 큰 개선은 없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사회적 딜레마 사례와 협동의 가능성 및 민주 리더십
  • 딜레마 사례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협동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보고 나아가서 민주 리더십을 완성시키는 방향에 대해서 고찰해보고자 한다. II. 사회적 딜레마 사례를 통해서 살펴본 협동의 가능성 1. E-Fishery 실험으로 살펴본 협동의 가능성 ; 원활한 의사소통과 상호신뢰의 중요성본격적인 사례분석에 앞서 협동의 가능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시행되었던 E-Fishery 실험에서의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5명의 조원의 E-공유

  • e-fishery 게임의 분석과 사회적 딜레마 해결사례
  • ; e-fishery 게임의 분석과 사회적 딜레마 해결사례-INDEXⅠ. 각 개인별 소득자료Ⅱ. 조별 소득자료Ⅲ. 고기 잡기 전략 및 감시전략에 따른 소득 분석Ⅳ. 의사소통(토론)이전과 의사소통(토론)이후 소득의 차이 분석Ⅴ. E-공유재 실험 결과와 협동의 의미Ⅵ. E-Fishery 참여 경험Ⅶ. 실제 사회적 딜레마 해결 사례Ⅰ. 각 개인별 소득자료김영수ID37모듈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소득948898905573666588918882697157

  • E-fishery 실험을 통해 살펴본 자치와 협동의 상관관계 및 중요성
  • E-fishery 실험을 통해 살펴본 자치와 협동의 상관관계 및 중요성목차1. 들어가며2. E-공유재 실험결과분석(1) 각 개인별 및 속한 조에 대한 분석;(2) 의사소통(토론)이전과 의사소통(토론)이후 소득의 차이 분석(3) E-공유재실험 결과와 협동의 의미3. 실제 사회적 딜레마 상황의 사례분석(1) E-Fishery 참여 경험 (2) 실제 사회적 딜레마 상황의 해결사례4. 맺는 말Ⅰ. 들어가며‘자치와 협동의 사회과학’ 수업은 사회문제해결 방안으로 사회구성원들간

  • 왜 지금 사회적 경제인가 - 사회적 경제의 출현배경과 확산 그 의미 - 순환형지역발전론
  • 사회적 딜레마ㅇ 시장경제에서는 개인의 이익과 사회적 이익을 시장이 일치시켜준다고 가정ㅇ 개인의 이익과 전체의 이익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라면, 이를 사회적 딜레마로 표현ㅇ 사회적 딜레마 사례- 죄수의 딜레마두명의 범인이 잡혀왔는데 물증이 없다. 범인들이 묵비권을 행사하면 6개월을 산다. 검사는 자백을 받기위해 두 범인을 분리시켜놓고 자백하는 사람을 풀어주고, 대신에 자백하지 않은 사람은 10년형을 산다.A와 B 두명의 범인이 잡

  • 청소년 판단 미숙
  • 청소년 판단 미숙 1. 서론2. 용어 정의2.1.청소년기 정의2.2.판단 정의3. 이론적 논의3.1. 인지적 측면3.1.1.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3.1.2. 그에 따른 해석3.1.3. Moshman의 이론3.1.4. 그에 따른 해석3.1.5. 인지 이론들 정리3.2.심리 사회적 발달 3.2.1. 콜버그의 도덕적 발달 이론3.2.2. 이론 해석a. 딜레마 실험3.2.3. 셀만의 조망 수용 이론a. 딜레마 실험3.2.4. 이론해석3.3. 세 이론 정리(피아제, 콜버그, 셀만)4. 판단 미숙의 근거(정서적측면)4.1. 생리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