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현대사회]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류의 정의 및 역사
2. 한류의 모든 것
☞ 2-1. 미디어
2-2. 한식
2-3. 스포츠
2-4. 미용
3. 한류의 그림자, 혐한류
4. 한류의 미래
본문내용
‘음악 한류’





- 한국 음악은 일본에서 압도적으로 높게 수출됨
과거에는 ‘보아’나 ‘동방신기’가 대표적인 한류스타

- 현재는 ‘걸그룹 열풍’이 일본을 강타
☞ 신한류(新韓流) 열풍의 주역
<드라마 수출로 인한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

- ‘겨울연가’와 ‘대장금’을 비롯한
많은 한국 드라마의 인기

한류 스타에 대한 관심
⇒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대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는
선수들에 대한 관심 증대

- 한국 출신 선수들의 활약을 응원하는 국제 팬들 증가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넓은 의미의 한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류를 이용한 중국시장 접근 전략
  • 한류를 이용한 중국시장 접근 전략- 목 차 –1. 머리말2. 중국 대중문화시장 현황과 특징(1) 대중문화산업의 규모 및 전망(2) 중국 문화산업의 특징과 문제점3. 한류의 현황과 전망(1) 한류의 발생과 확산과정(2) 한류의 원인(3) 한류에 대한 중국 신세대의 수용 태도1) 중국 신세대의 대중문화 소비성향2) 신세대의 한류 수용태도3) 한류의 평가와 전망4. 중국 대중문화 시장 접근 전략(1) 한류의 경쟁력 분석(SWOT분석)(2) 대중문화 시장 접근을 위한

  • 대중문화의 이해 - 이론, 한국의 사회 변동과 대중문화, 21세기 한국 사회와 대중문화의 문제들, 대중 주체의 문화
  • 문화의 생산과 소비제2부 한국의 사회 변동과 대중문화07 일제강점기의 매스미디어와 대중문화08 한국전쟁과 대중문화09 근대화 시대의 대중문화10 1980년대의 대중문화와 문화운동11 민주주의 이행기의 대중문화: 6월항쟁에서 IMF까지12 세계화 시대 문화산업과 민족문화제3부 21세기 한국 사회와 대중문화의 문제들13 청년문화, 청소년문화, 대학문화, 비주류문화14 디지털 혁명과 대중문화15 모바일과 온라인 시대의 일상과 문화의 변화16 한류와

  • 독후감 대중문화의 겉과 속을 읽고 -
  • 사회에도 ‘유전무죄 무전유죄’란 말이 있듯이 게임에서도 곧 ‘약한게 죄’라는 인식이 있어서 게임속에서만이라도 얕보이기 싫어서 강해지고 싶어서 이러한 이유로 인해 게임아이템을 돈을 주고 사게 되는 것이다.요즘 인터넷으로 인해 많이 볼수 있는 기사가 어떤 연예인이 자신의 기사에 대한 악플로 인해 자살을 한다거나 고소를 했다는 뉴스이다. 확실히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어떠한 기사나 생각을 적은 글에는 악플이 안달려 있는 것이 없다.

  • 강남스타일 언론보도 속에 담긴 이데올로기
  • 및 함의▶ 강남스타일의 성공과 관련한 보도에는 ‘민족주의적 프레임’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 승리주의 이데올로기가 예상 밖으로 많이 나타났는데, 이는 음원/뮤직비디오차트를 주제로 한 기사가 많이 보도 되었던 점과 연결시킬 수 있다.▶조선일보동아일보민족주의 프레임한겨레경향신문승리주의 프레임v.s.▶ 유목화 과정에서 기사주제가 제한적- 자본주의 이데올로기가 나타난 기사 중 ‘기타’로

  • [음악의역사]한국의 대중음악에 관하여
  • 서론현대의 대중문화는 이전 단계에서 볼 수 있던 일부 엘리트만의 고급문화와 기층에 있는 토착적인 민속문화와의 사이에 나타난 중간문화를 이르기도 한다. 종래 문화의 향수는 지극히 한정된 일부 계급,계층 사이에서 고급문화화하였으나, 생활수준의 향상 및 교육보급의 확대에 따른 문화향수 능력의 향상과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은 문화의 자유스러운 향수범위를 확대하여 대중문화 성립의 기반이 되었다.한국의 경우 역사적 특수성에도 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