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기획론]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을 위한 가상 종합 채널 신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채널 개요
I. 채널 설명
II. 채널의 필요성
III. 기존 채널과의 비교('아리랑 TV'와의 비교)
IV. C.Milé(씨밀레) 이미지와 차별성
2. 가상 시청자 인터뷰
I. Focus Group Interview 내용 및 분석
II. 인터뷰에 의한 채널 기획
3. 킬러 콘텐츠 기획
I. 기획 프로그램에 대한 인터뷰
I. 기획 프로그램 전체 포맷 구성
II. 기획 프로그램 프로모션
- 본문내용
-
가. 공익 채널로서의 이미지 강화계속 언급한 바대로 아리랑 TV는 2010년 공익 채널로 선정됨에 따라 그 역할에 충실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 G20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신설, 편성함으로써 아리랑tv의 이미지를 공익채널, 국가브랜드 홍보 채널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나. 아리랑 TV의 한계점지금까지 차별적인 편성 목표와 그에 따른 적극적인 전략이 아리랑 TV의 존재가치를 입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자료를 보면 아리랑 TV는 국내방송보다는 해외 방송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영어에 관심 있는 한국인들을 끌어들이기에는 아직까지 부족한 편성 전략을 쓰고 있었다. 더군다나 점차 재미, 흥미, 예능에 관심을 보이는 시청자들의 니즈와는 달리, 공익 채널로서의 이미지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사실도 발견 할 수 있었다. 분석을 통한 아리랑 TV의 한계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➀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높은 편성 비율(오락프로그램의 부족)- 시청자의 낮은 관심② 한국인을 유인하기 위한 영어 교육 서비스 미약③ 한국인 시청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프로모션 부진 또는 편성 전략 부족➃ 공익 채널로서의 이미지 두드러짐
Ⅳ. C.Milé(씨밀레) 이미지와 차별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영유아 놀이와 관련된 기사 등 최근경향을 3개 이상 스크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