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터넷 게임 중독의 원인과 그에 따른 사례개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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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사례개요

Ⅱ. 정보수집

1. 의뢰과정
2. 인적사항
3. 내담자의 주 호소 문제

Ⅲ. 사정 및 개입목표
1. 개인력 및 발달력
2. 가족력 및 가족관계
3. 심리사회적 사정

Ⅳ. 사례개입 계획
1. 내담자의 문제 및 욕구파악
2. 개입계획

Ⅴ. 개입과정

Ⅵ. 종합평가

Ⅶ. 경험에 관하여...

Ⅷ. 부록
본문내용

Ⅴ. 개입과정

[1차 회기]

* 목표 - 라포형성 및 내담자의 문제 파악
* 상황 - 내담자의 어머니와 전화로 상담을 예약한 후에, 상담날짜에 맞춰 내담자가 복지관으로 찾아왔다.

사회복지사: 안녕하세요. 어서와. 너가 OO구나? 이렇게 만나게 되서 반가워요.
내담자: 네,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 와.. 키도 훤칠하고 굉장히 잘생겼구나?
내담자: (미소지으며) ....
사회복지사: 어머니가 연락 주셔서 이렇게 왔는데.. 뭐 오는 데 힘들진 않았어?
내담자: 글쎄.. 그냥 게임하고 싶은데..
사회복지사: 아.. 게임생각 많이 나는구나? 그래도 OO 가 이렇게 스스로 게임 좀 덜하고 싶어서 왔잖아. 그렇지?
내담자: ..뭐 그렇긴 하죠.
사회복지사: 이야 대단하다. 보통 대부분은 오기 싫어서 약속을 깨버리는 경우가 많거든.
내담자: ..그런가요? 솔직히 게임 이제 그만 좀 하고 싶어요.
사회복지사: 아.. 게임을 많이 하는구나? 하루에 몇 시간 정도 게임해요?
내담자: 그냥..학교 갔다 와서 계속하는데..
사회복지사: 그럼 한 몇 시간 정도?
내담자: 글쎄.. 갔다 와서 밤까지 해요. 그럼 한 7시간 할 때도 있고 밤새면 12시간 정도?
사회복지사: 아.. 게임하는 걸 많이 좋아하는구나.
내담자: 솔직히 그거 말고 할 것도 없는데요 뭐
사회복지사: 학교 숙제 같은 거나 뭐.. 학원은 안가고?
내담자: 숙제는 안한지 오래 됬는데.. 학원은 안다녀요.
사회복지사: 숙제 같은 거 안해 가면 학교에서 혼나지 않아?
내담자: 그냥 뭐.. 어차피 담임선생님이 저한테 별 관심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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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k0***
    (2012.11.05 21:2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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