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프로그램 슈퍼스타K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지금의 슈퍼스타K는 안되!

1. 문제 제기
2. 연구 필요성
3. 연구대상 선정 이유

Ⅱ. 슈퍼스타K 란?
1. 슈퍼스타K의 제작의도
2. 슈퍼스타K의 진행방식
3. 제작자 및 연출가
Ⅲ. 슈퍼스타k2의 문제점

1.진행방식의 측면
(1)지나친 상술의 개입

①중간광고
②간접광고
(2)부적합한 심사위원
심사위원을 자질과 인성 논란
가장 논란이 된 문제점들
독설의 최고조 옥주현
가수로써의 전문성 부족 엄정화
2.진행 내용의 측면

(1) 작품 선곡과 미션 수행의 문제
(2) 심사위원의 잣대 없는 심사
(3) 음악성과 관련 없는 출연진 예선 진출
(4) 음악성보단 비쥬얼!

Ⅳ. 진정한 슈퍼스타 탄생을 위한 대안


1. 원석발굴에서 그쳐버리는 슈퍼스타K

빗나가는 슈퍼스타K

원석과 보석을 구별해야 한다
원석이 보석이 되기 위한 지원 필요
2. 전문적인 스타 발굴 프로그램 양성.
3. 초심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

2시즌, 조금씩 변해가는 모습

마치며
본문내용
특정 음료 브랜드 지나치게 부각
슈퍼스타K2는 심사위원들 옆에 놓여 있던 콜라 잔과, 노래 연습도중 콜라를 나눠 마시는 참가자들, 그리고 수많은 시청자들 입에서 아-하는 탄식을 내뿜게 했던 MC김성주의 입에서 “60초 후에 공개됩니다.” 멘트 후에 어김없이 나오던 광고를 통해 시청자들의 뇌리에 “코카콜라”를 깊이 각인시켰다. 심지어 결승전에서는 ‘TOP2’의 최종 미션으로 존박과 허각이 코카콜라 제로 ‘WILD HEALTH’광고를 촬영하기도 했다. 심사위원석에는 음료회사(코카콜라) 관계자가 버젓이 앉아 있었고, 상표까지 노골적으로 표시가 되었다.


(출처 : http://www.bulja.net/8177
http://www.artsnews.co.kr/news/104539,
http://www.nacpress.com/document_srl=120211)

(2)부적합한 심사위원

심사위원을 자질과 인성 논란
- 슈퍼스타k2의 심사위원들은 연예계에서 내노라 하는 가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네티즌사이에 이런 심사위원들을 많은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바로 심사자격의 여부 때문이다.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냉소와 냉정을 갖추면서 참가자들을 평가하고 있는데 그들이 평가 할 때 그들은 그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보단, 비판과 독설로 참가자들을 깎아 내린다. 냉소이든 냉정이든, 프로가 아마추어를 모아 놓고 독설을 들려주는 것은 아무리 그들이 실력이 없다 하더라도, 불합격이라는 아픔으로 인해 그 만큼 성숙한다 쳐도 전국적으로 방송되고 있는 케이블 방송에서 참가자들에게 창피함과 수치스러움을 안겨 준다. 방송으로 보여진 장면은 3차 예선이다. 3차 예선 이라는 것은 전화로 오디션을 본 1차 예선과 전문스타발굴자 에게 오디션을 본 2차 예선을 거쳐 올라 온 사람들 이다. 심사위원 들은 이런 사람들을 향해 ‘노래에는 전혀 소질이 없다’ ‘노래보단 직업을 찾아라’ 등 이런 말을 서슴없이 한다. 이런 사람들은 일단 기본 베이스가 있어서 3차까지 올라 온 것인데 실력이 전혀 없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가장 논란이 된 문제점들
1. 참가자가 노래하는데 집중하지 않고 웃는 모습으로 평가를 함
2. 외모 지적
- “너 스타일 좀 바꿔, 옛날 다방에서 커피 파는 여자 같아”
- “얼굴빼고 잘난게 하나도 없어”
3. 심사를 끝나고 서로 이러쿵 저러쿵
4. 일부 심사 위원들은 각자의 뚜렷한 주관도 없고, 오로지 독설로 참가자들의 기분을 나쁘게 만듬
-“직업이 없는데, 직업부터 찾으시고”라는 모욕적 발언
-커밍아웃 한 동성애자한테 “언니랑 나중에 밥 한번 먹자”
참고문헌
출처들

http://cafe.naver.com/music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722


http://blog.daum.net/freegift1/16703526


http://dynamick.tistory.com/2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종류와 열풍 및 SWOT
  • TV만 틀면 온통 서바이벌이다. 한국도 미국도 마찬가지다. 한 때는 훈훈하고 감동적인 미담을 찾아내는 것이 예능 프로그램의 트렌드이던 시절이 있었다. 아직도 우리 사회가 아름답다는 것을 TV에서라도 확인하고 싶었던 대중들의 심리 덕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TV에서마저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적자생존 이긴 자가 모든 것을 다 갖는 승자독식의 세계만을 보여주고 종용하려 한다. 숨막히는 현실이다. 서바이벌 가수오디션이었던 슈퍼스타k의 인기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발전과정과 앞으로의 미래 전망
  • 프로그램은?REALRITY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특성인 리얼리티를 더욱 강조한 형태 앞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방향REALRITY앞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방향리얼리티 +다른 요소들을 결합시킨 복합적 형태를 예상REALRITY참고문헌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김예란,박주연 ,2006, 한국방송학보)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청 선호 요인 분석(이은정, 2008)대중 매체 텍스트의 리얼리티 문제 연구(최성

  • 청소년의 팬덤 문화 실태 연구
  • 스타가 만든 스타일과 취향들을 자신들의 선택과 기호에 맞게 재가공해 팬들 스스로가 스타를 매개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자발적인 문화형식을 창출해 내며 출발했다는 것을 앞서 살펴보았다. 본 연구는 이런 팬덤 문화 속에서 대중가수들 특히 아이돌 그룹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등적으로 수용하는 청소년에 관한 연구이다. 이 연구에서 청소년들의 팬덤 문화의 실태는 다음과 같다.첫째, 남학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소극적 팬덤 활동에

  • 리얼리티프로그램,미디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프로그램은?REALRITY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특성인 리얼리티를 더욱 강조한 형태 앞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방향REALRITY앞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방향리얼리티 +다른 요소들을 결합시킨 복합적 형태를 예상REALRITY참고문헌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김예란,박주연 ,2006, 한국방송학보)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청 선호 요인 분석(이은정, 2008)대중 매체 텍스트의 리얼리티 문제 연구(최성

  • 리얼리티,미디어사회,리얼리티발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프로그램은?REALRITY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특성인 리얼리티를 더욱 강조한 형태 앞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방향REALRITY앞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방향리얼리티 +다른 요소들을 결합시킨 복합적 형태를 예상REALRITY참고문헌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김예란,박주연 ,2006, 한국방송학보)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청 선호 요인 분석(이은정, 2008)대중 매체 텍스트의 리얼리티 문제 연구(최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