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경제와 파레토 법칙의 관계 및 사례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롱테일 경제와 파레토 법칙의 관계 및 사례 설명
목차
1. 롱테일 경제와 파레토 법칙
2. 롱테일 경제와 파레토 법칙의 관계
3. 롱테일 경제의 사례 설명
4. 파레토 법칙의 사례 설명
5.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롱테일 경제와 파레토 법칙

1) 파레토의 법칙(Pareto’s Principle or Pareto’s Law)
80대 20 법칙이라고 하는 파레토의 법칙은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 (Vilfredo Pareto : 1848 ∼1923)가 처음 주창한 것이다. 그는19세기 영국의 부와 소득의 유형을 연구를 통해 부의 불균형현상으로 전 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는 전 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차지하고, 10%의 인구가 65%의 부를 그리고 5%의 인구가 50%의 부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어떤 시대 어떤 나라를 분석해 봐도 이러한 부의 불균형 패턴이 유사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의 발견은 다른 여러 경제학자들에 의해 파레토의 법칙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문제의 원인은 ‘사소한 다수(Trivial Many)’와 ‘중요한 소수(Vital Few)’로
참고문헌
스가야 요시히로, 롱테일 법칙-웹2.0시대의 비즈니스 황금률,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2.0에 대한 마케팅 연구 자료
  • 경제 전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향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한 시점인 것이다. 시장을 지배할 상품과 플랫폼은 참여와 분산, 공유 플랫폼을 가진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누가 먼저 자사 서비스를 분산시키면서 시장을 지배하느냐가 중요한 경쟁이다. 예를 들어 신문사의 경우 뉴스 티커를 통해 자사 사이트를 찾아오지 말고 구독하게 해야 한다. 구글의 애스센스처럼 뉴스티커를 개인 블로그에 달 수 있도록 하고, 이들 티커를 통해 뉴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사례가 있는데 그리 많이 팔리지 않는 서적들이나 일부만이 좋아하는 종류의 음반이라도 효과적인 판매와 물류를 통해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었다. 이러한 현상에서 전통적인 파레토 법칙에 반대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게 되었으며 이를 롱테일 현상이라고 한다. - 구글과 롱테일 전략흔히 롱테일 현상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은 예를 드는 것이 아마존의 책 판매 현황이지만, 구글의 애드센스가 가져온 롱테일 현상이 더욱 혁명적이라고

  • 구글,웹,싸이월드,블로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롱테일(Long Tail)법칙’이라고 한다. ‘롱테일 법칙(Long Tail)법칙’은 소수의 상위가 전체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파레토법칙’을 뒤집는 법칙이며 2:8 중 8의 요소의 합계가 전체에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비율을 차지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웹 2.0의 시대를 설명하는데 매우 중요한 용어이다. 예를 들면 비디오 대여점의 경우 점포당 1,000개 정도의 블록버스터 타이틀을 보유하였으나, 이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넷플렉스’의 경우 15.000개 이상의 타

  • [경제학, 롱테일] 롱테일경제학
  • 및 영업을 하게 된다.이러한 80:20 법칙에 도전장을 내고, 새로운 환경을 만들고 있는 것이 현재의 인터넷과 웹 2.0이다. 파레토 법칙의 상대자는 바로 롱테일 현상이다. 2. 롱테일이란 무엇인가?: 아주 우세한 소수 집단을 제외하고 근근이 이어지는 개체들을 모두 합치면 우세한 소수집단을 위협할 수 있다-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Pareto)는 연구시간 외에는 밭에서 농작물 재배하는 것이 소일거리였다. 어느날 그는 자신이 키우는

  • [경영정보시스템] 웹 2.0, 웹 3.0
  • 롱테일(Long Tail)법칙’이라고 한다. 다시 말해, ‘롱테일 법칙(Long Tail)법칙’은 소수의 상위가 전체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파레토법칙’을 뒤집는 법칙이며, 2:8 중 8의 요소의 합계가 전체에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비율을 차지하는 현상이다. 이것은 웹 2.0의 시대를 설명하는데 매우 중요한 용어라고 할 수 있다.4앞에서 살펴보았듯이 웹 2.0은 기존의 웹 1.0 환경에서 보다 사용자의 정보 검색 및 상호작용을 용이하게 하는 방향으로 진화된 정보 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