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의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다큐멘터리의 정의

2. 다큐멘터리의 역사

3. 국내 다큐멘터리의 현황 (문제점포함)

1) 국내 다큐의 현황

2) 다큐멘터리의 사회적 영향

3) 국내 다큐의 문제점

4. 불편한 진실과 북극의 눈물의 선택이유

5. 불편한 진실, 북극의 눈물 프로그램 소개 (장,단점 포함)

6. 두 프로그램의 비교설명 (차이점, 비평)

7. 국내 다큐멘터리의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본문내용
5. 불편한 진실, 북극의 눈물 프로그램 소개 (장,단점 포함)

<북극의 눈물>

- 본방정보 MBC (일) 오후 10:35~ (2008년 12월 7일~2008년 12월 28일 방송종료)
시청률11.5% (2010.02.12 TNmS 제공)
제작진 기획- 윤미현. 연출- 허태정, 조준묵. 나레이션- 안성기

- MBC 창사 47주년 특별기획 ‘북극의 눈물’은 ‘세계 극지의 해’를 맞아 벼랑 끝으로 몰려가고 있는 북극을 찾아 광대한 자연과 그 자연속에서 살아가는 원주민인 ‘이누이트’의 삶을 취재함으로써, 자연의 법칙을 인류가 운영하면서 어느 순간 지구가 치명적인 한계를 향해 달려가고 있음을 북극지역의 자연, 동물, 인간 모두가 본래의 형태에서 얼마나 멀어지고 있는지를 들려주고자 했다.

- 프로그램 구성
1부 - 얼음왕국의 마지막 사냥꾼 (최후의 기록이 될지 모르는 이누이트들의 전통 고래사냥 여정 밀착 취재)
2부 - 얼음 없는 북극 (북극의 축복, 빙하가 사라지고 있다)
3부 - 해빙, 사라지는 툰드라 (북극의 생태의 바로미터 순록의 대이동)

- 수상 내역
2009 대한민국 국회대상 수상

- 북극의 눈물의 장점및 긍정적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윤리] `리얼리티프로그램`의 윤리적접근
  • 방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자체 프로그램 제작 현상이 일시적이라고 보십니까 아니면 지속될 것이라 보십니까?제가 말하는게 다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난감하긴 한 대 리얼리티가 만들기도 힘들고 인력 돈이 많이 드니까 케이블에서는 만들기 힘들구요 공중파에서는 이런 방송하기 힘들어요 시청자들한테 욕먹을수도 있고 우리나라는 보수적이기 때문에 그동안 진짜 리얼리티는 많이 있지 않았어요. 시청자들을 고려해서 부담도 있고 해서 하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앞으로 다른 과제들은 잘 수행할 수 있을 것 같은 강한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다.마지막으로 이런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많은 경험을 하게 해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⑦윤영욱새학기 들어 시작된 두 번째 케이스.선배님들이 든든한 힘이 되어주었던 저번 케이스와는 달리 이번에는 1학년들끼리 하는 첫 케이스라 왠지 모르게 가슴이 두근두근거렸다. 일단 기업선정을 위해 우리는 자주 모였다. 많은 모임의 결과 LG 싸이언을

  • [방송편성론] `PD수첩` 분석
  • 앞장섰다는 것을 반성하는 자조적인 언론들의 목소리, 전문가의 목소리를 중점적으로 담아냈고, 마지막 편인 “생명과학 위기를 넘어”편에서는 이 사건 자체에만 초점을 맞췄던 앞선 네 편과 달리 거시적인 관점에서 우리나라 생명과학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짚고 방향을 제시하였다.PD 수첩 모니터링 보고서 ②2008.04.29제 1편에서는 미국의 휴메인 소사이어티에서 찍은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시작한다.

  • [미디어] 시트콤 하이킥3 `짧은 다리의 역습` 분석과 비평
  • 앞으로 하이킥 3가 나아가야할 방향- 오후 7시 45분이라는 시간대는 가족이 모두 다 같이 모여 보는 시간대인 만큼 선정성을 줄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너무 웃음에 치중해서 억지 웃음을 유발하는 것을 줄여야 한다. 예를 들면 안내상 캐릭터 같은 경우 못난이의 모습이 너무 과장 되게 나오는 것을 줄여야 한다.- 앞의 하이킥 1,2 시리즈와 흡사한 부분이 너무 많다. 캐릭터도 중복되는 게 많아서 에피소드나 웃음 포인트가 예측 가능한 것이 재미를 떨

  • `Cj미네워터` 마케팅 전략
  • 앞서 4P를 통해 제시했던 전략방안들을 3G Water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계획해 보았다.* 앞서 제시했던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활용한다. 특히 CJ제일제당과 비슷한 Core Value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가적인 기업 이미지 상승을 노릴 수 있다. * 바코드롭 캠페인2의 진행과 기부 마일리지 적립 시스템 도입다음 해 물의 날(3월 22일)을 기점으로 새롭게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