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의 방향성 변화 -TV와 라디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텔레비전
2.라디오
3.결론
본문내용
· 프로그램의 초점이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

· 그들의 재능을 TV를 통해 표출X

· 시청자들에게는 연예인들이 주는 즐거움과는 또 다른 친근함과 신선함을 선사, 공감대를 형성
· 대중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스타를 선발하는 구조를 갖춘 케이블 방송

· 슈퍼스타 K가 선발되는 모든 과정에 시청자가 참여
· 콘서트 장면 촬영을 위해 1천여 명의 시청자들을 초대해 실제 콘서트 상황을 연출

· 시청자가 카메오로 등장

· 홈페이지의 UCC카테고리와 주 시청자의 연령층을 감안한 주인공들의 보컬 및 악기 연주 모습 동영상, 현장스케치 사진, 촬영 소감 등을 끊임없이 개제

· 홍정은, 홍미란 작가는 시청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접수해 재치 있는 대사로 녹여냄, 주연배우들은 매회 시청 평을 모니터하며 시청자 반응을 살핌
· 단방향성의 특성을 가진 TV의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시청자, 즉 수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여, 방송에서 능동적인 사용자의 역할이 한 층 커짐
·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로 발전해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시청자들의 수요에 맞춰 더 많은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와의 유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
· 2013년 디지털 방송으로의 전환과 IPTV, 스마트TV의 활성화에 따른 진정한 의미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대

· 라디오의 변화 과정을 통해 라디오가 더 이상 일 방향적인 것이 아니라 청취자와 소통하는 쌍방향 매체임을 확인
· 무조건 정보만 전달해 주려는 것이 아니라 청취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청취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한 발짝 더 다가가려는 모습을 확인하며 지금의 라디오에 위치에 대해 파악
·인터넷 라디오의 등장으로 더욱더 활기를 얻은 라디오의 시대 속에서 우리는 앞으로 라디오의 변화될 모습이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에 의한 미디어 환경의 변화
  • 라디오가 확산되기 위해서 38년이 소요되었으나 TV는 13년, 케이블TV는 10년이 걸린 반면, 인터넷과 같은 멀티미디어는 단5년이 걸릴 것이라 예측한 바 있다.Ⅲ. 소비자의 입장에서 본 미디어 환경의 변화- 신문과 방송은 아직까지도 뉴스를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매체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신문이나 인터넷 방송 , 인터넷 잡지를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에 의한 사이버 저널리즘의 등장

  • [DMB] DMB방송의 기본 특성과 영향 및 전망
  • TV와 라디오만으로 대별되던 방송환경에서 라디오는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매체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디지털 방송으로의 변화는 통신 서비스와의 연계와 이동성의 강점으로 멀티미디어 방송으로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디지털라디오방송은 미국, 유럽, 캐나다 등에서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DAR(Digital Auido Radio), DRB(Digital Radio Broadcasting), DSB(Digital Sound Broadcasting), DMB(B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등으로 불리며, 일본에서는 이동체 디지털 음성방송이

  • [국어교육론] 매체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
  • 매체 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1. 머리말 현대인의 일상적 삶은 매체라는 광장 안에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나 TV라는 매체가 일상에 침투한 지는 오래 전이고, 지금도 대중매체의 이미지와 담론 및 토론이 정치․경제․사회․문화면 등 모든 사회현상에서 중심적 기호로 행세하고 있다. 미디어 기자재가 급속한 발달과 함께 우리는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매체 속에서 지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정보화 홍수 속에서 컴

  • [국어교육론] 매체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
  • 매체 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1. 머리말 현대인의 일상적 삶은 매체라는 광장 안에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나 TV라는 매체가 일상에 침투한 지는 오래 전이고, 지금도 대중매체의 이미지와 담론 및 토론이 정치․경제․사회․문화면 등 모든 사회현상에서 중심적 기호로 행세하고 있다. 미디어 기자재가 급속한 발달과 함께 우리는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매체 속에서 지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정보화 홍수 속에서 컴

  • [사이버선거] 인터넷과 선거
  • 매체를 매개로 하여 수행되어지고, 거의 모든 나라에서 대중매체가 정치의 가장 긴요한 존재가 되었다.이제 우리는 신문, 라디오, TV라는 매체와 더불어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접하고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현대인의 생활 곳곳에 파고들어, 전 세계는 사이버 시대에 접어들었다. 그리고 인터넷의 보급은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거나 정보를 제공해 주는 등의 기능에 그치지 않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각종 시스템과 그 운영 행태까지도 변화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