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정치] 영상매체가 조장하는 여성의 성역할(광고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2.사례분석
3.문제점제기
4.해결방안
5.한계점
본문내용
주제 선정

‘성 역할’이란 무엇일까?
•인간의 행위나 태도와 관련하여 남녀별로 적절한 것으로 규정된 문화적 기대치
•사회화 과정에서 학습
•유아기 때부터 여아와 남아는 선별적인 양육을 받게 되며 성장함에 따라 성역할에 대한 기대의 차이도 증가 → 사춘기에 도달하기 전에 남녀간의 행동양식에 확실한 차이가 드러나게 된다.
여성의 권익 시장을 위하여 변화해야 한다
남성 52% 여성 62%
다양한 모습들을 가졌음에도 전형적인 모습 추구
관념적 여성관을 탈피하여 새로운 여성관의 정립
남성과 동일한 권리를 가진 여성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
여성성에 대한 편견을 줄 수 있음
여성편견에 관한 의식변화를 위해
설문조사 시, 대상이 명지대 재학생으로 한정되었음
→ 대표성 및 분석력이 떨어짐

정책적 측면에 대한 분석을 하지 못했다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실행 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보다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지 못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 속의 여성의 역할 변화
  • REPORT- 대중매체 속의 여성의 역할 변화 -Ⅰ. 서 론- 문제제기(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의 목적Ⅱ. 본 론ꊱ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사회적 기능2. 성 역할 이론- 성 역할의 개념(주요개념 정리)- 성 역할 변화의 등장배경 - 가부장제 속의 여성- 성 역할의 고정관념3. 광고 속의 성 역할에 대한 선행 연구- 광고 속의 여성, 남성, 여성과 남성 - 여성표상에 관한 분석(연인, 아내, 어머니)- 남성표상에 관한 분석(연인, 남편, 아버지)4. 그 밖의 미디어(대중

  • [성과 문화적 재현]대중매체 속 여성의 역할 변화
  • REPORT- 대중매체 속의 여성의 역할 변화 -과 목 명 : 성과 문화적 재현Ⅰ. 서 론- 문제제기(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의 목적Ⅱ. 본 론■■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사회적 기능2. 성 역할 이론- 성 역할의 개념(주요개념 정리)- 성 역할 변화의 등장배경 - 가부장제 속의 여성- 성 역할의 고정관념3. 광고 속의 성 역할에 대한 선행 연구- 광고 속의 여성, 남성, 여성과 남성 - 여성표상에 관한 분석(연인, 아내, 어머니)- 남성표상에 관한 분석(연인, 남편,

  • [여성학]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
  •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바람직한 성역할1) 바람직한 인간상2) 인간의 양성성2. 대중매체 속 성차별의 문제점1) 미디어와 언어2) 부정적 성역할 고정관념화에 미치는 미디어의 영향3. 대중매체의 성차별 사례1) 광고 속 성차별, 성의 상품화2) 영화 속 성차별3) 기사 속 성차별4) 드라마 속 성차별Ⅲ 결론1. 성차별 개선을 위한 해결책2. 성차별 개선을 위한 구체적 대안1) 거시적 차원- 국가. 지역 사회적 측면2) 미

  • [경제경영] 매스미디어에 대하여..
  • 성매스 미디어의 가장 중요한 특성중의 하나는 매스 미디어가 거의 일방통행적 이라는 점이다. 독자나 시청자가 반박, 질문 또는 설명을 요구할 수 있는 용이한 수단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다. 다시 말하면 수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이 거의 없이 전달자 중심의 일방적인 과정을 통하여 진행되고 있다.2) 매스미디어의 기능① 정보제공(환경 감시 기능) 정치, 경제, 사회,문화등 모든 부문의 정보를 제공한다. 대중매체는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사

  • [졸업][영화와여성] 90년대 한국영화에 나타나는 여성상에 대한 고찰
  • 여성3.1 60년대 한국영화 속에 나타난 여성3.2 7,80년대 한국영화 속에 나타난 여성Ⅳ. 90년대 한국영화 속에 나타난 여성-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4.1 결혼 이야기4.2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4.3 개 같은 날의 오후4.4 처녀들의 저녁식사Ⅴ. 결 론Ⅵ. 참고문헌Ⅰ. 서 론1.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영화가 발명된 지 100여 년의 세월이 흘렀고 오늘날의 영화는 가장 대중적인 매체의 하나로 자리 매김 하게 되었다. 영화는 단순히 오락을 제공하는 것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