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인터넷쇼핑과 TV홈쇼핑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2.연구목적
3.이론적 배경
4.연구문제 혹은 연구가설
5.연구방법
6.연구결과
본문내용

이전까지 이러한 연구는 이루어졌지만,
만족도에 대한 비교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음.

따라서,
인터넷쇼핑과 TV홈쇼핑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비교해 보고자 함.


인터넷쇼핑
_소비자가 인터넷에 접속하여 가상의 쇼핑몰에서 제품을 선택, 주문, 결제하여 배달 받는 상거래

2003년도 소비불황에도 불구하고 케이블
TV홈쇼핑의 매출 급증

1995년: (주)CJ39쇼핑, (주)LG홈쇼핑 개국

2001년: 한국농수산TV, 우리홈쇼핑, 현대홈쇼핑 개국

(주)CJ39쇼핑, (주)LG홈쇼핑 매출 현항 (1995~2001년)

케이블TV 가시청 가구 수 증가는 TV홈쇼핑 업체의 매출 증가와 직결

1999년 케이블TV 총 시청가구 수: 195만 가구 (유료시청가구 수: 179만 가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문계획서][유통] 인터넷쇼핑몰에서 VMD요인이 품질지각, 쇼핑가치, 구매의도,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행동을 설명하는 이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실제 실무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 연구는 그다지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특히 일반적인 웹사이트의 디자인 요소나 시각적 구성 요인이 사이트 이용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포괄적인 연구들이 단편적으로 이루어져 있기는 하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특수성에 초점을 맞춘 연구는 드물다. 또한 시각적 구성요인 중에서도 쇼핑 시 제품 구매에

  •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지니스 발전 전망과 전략
  • 인터넷의 개요 : 관련 연구1. 무선 인터넷의 정의 2. 무선 인터넷의 특징3.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4.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비교5.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1.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의 성장2. 모바일 기기의 도입제Ⅳ장.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제Ⅴ장. M-비즈니스의 개요1. M-비즈니스의 개념과 특징2. M-비즈니스의 유형3. M-비즈니스 소비자들의 특성4. M-비즈니스의 활용과 유용성제Ⅵ장. M-비즈니스의 국

  • [인터넷쇼핑몰] LG e-shop과 인터파크의 인터넷쇼핑몰경쟁분석
  •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 – LG e-shop과 인터파크를 중심으로LG e-shop의 소개LG e-shop의 탄생현재까지의 발전과정인터파크의 소개인터파크의 탄생현재까지의 발전과정두 회사의 전략과 경쟁상황두 회사의 전략과 현재 상태 비교우리조에서 나름대로 분석해본 두 회사의 차이점 본론 2 새로운 인터넷 시장의 전략분석방법론의 모색인터넷 시장의 특징과 중요포인트인터넷 시장의 특징과 주의점인터넷 사용(구매)자가 원하는 것은?새로운 방법론 –

  • [미디어조사] 인터넷쇼핑몰의 대학생의 다양한 이용실태와 쇼핑몰인지도
  • 조사했다.3)인터넷쇼핑몰 이용만족도 및 구매영향에 관한 질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후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5점 척도를 이용해 만족도를 알아보고 만족 시와 불만족시 구체적인 항목을 조사했다.4)인터넷 쇼핑몰 인지도에 관한 질문.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과 구체적인 이유를 조사해 가장 인지도가 높은 쇼핑몰을 알아보았고 쇼핑몰을 이용하게 된 경로를, 배너광고나, 주변소문, tv광고등 다양한 변수를 두어 알아보았다.쇼핑몰에서 제공하

  • 소셜커머스가 개인의 소비행태에 미치는 영향,소셜커머스와소비,소셜커머스현황,할인과소비
  • 인터넷쇼핑이 공급자 위주의 온라인상거래 방식이었다면 소비자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상거래가 등장했다. 그 중 공동구매방식은 둘 이상의 소비자가 모여 공동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거래로 가격혜택이 있는 방식이다.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는 단시간에 많은 사람들을 모아 파격적인 가격할인을 이끌어 낸다는 특징을 갖는다.2.3. 희소성 메시지홈쇼핑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시지 기법으로 희소성 메시지가 있다. 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