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미디어] 웹상에서 구현되는 몸 - 상술과 판타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중문화의 현 주소

2.대중문화의 발현 방향
1)대중문화의 아이콘 '스타'

2) 대중문화의 '몸 소비'

3. 중국의 경우

본문내용
1) 대중문화의 아이콘 ‘스타’

ㄱ. 스타시스템의 정의, 출현 배경

ㄴ. ‘스타’를 내세운 상술의 유혹

ㄷ. 이윤창출의 도구로 전락해버린 소비자

ㄹ. 정치적 도구로서의 스타
2) 대중문화의 ‘몸 소비’

ㄱ. 몸 숭배 사회
-지적 능력과 무관한 몸 가꾸기
-남성의 몸 또한 여성에게 소비되는
섹슈얼리티의 대상으로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역할 수행 게임으로 발전했다면, 우리나라는 액션 게임을 거치지않고 Starcraft와 같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시작으로 리니지와 같은 역할 수행 게임으로 발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이와 같은 인터넷 게임의 확대 발전은 프로 게이머 리그(professional gamer league), 길드, 인터넷 방과 같은 독특한 게임 문화를 창출해 내기에 이른다. 이제 게임은 단순히 제한된 소수의 여가 수단 단계를 벗어나 현대 사회의 주요한 문화 현상이

  • 문화인터페이스와 디지털재현
  • 현대 사회는 전통적인 인터페이스들을 넘어서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들이 고안되면서 빠른 속도로 인간의 소통 방식과 생활 방식이 바뀌는 변화의 시대이다. 우리는 종이 지도를 보는 대신 내비게이션을 통해 목적지까지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다. 영화와 함께 뒹굴고 손쉽게 서재를 통째로 휴대할 수도 있다. 창조는 문화의 인터페이스 혁명에서 나온다. 이 글에서 우리는 문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인터페이스 발달의 과정을 서술할 것이다. 그리

  • [전략기획론] 싸이월드 전략
  • 전략과제의 식별 ⅰ. 1인 미디어 트렌드에 따른 기술 개발 전략개인 홈피와 블로그를 통칭해서 1인 미디어라고 말한다. 예전에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관 계가 1:N인 매스미디어 이었으나, 지금은 N:N의 관계를 맺고 있다. 즉, 미디어라는 것이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었는데, 이제는 사이트의 주인이 발행인이자 취재인이 되는 개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 하였다는 것이다. 싸이월드는 바로 이 1인 미디어 트렌드를 통한 상호작용을 전략적 과제에 반영하였다.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현대의 동향은 C.M. Eastman(1983), 山下公子 譯(1987), James W. Tollefson(1991), Robert L. Cooper (1989), R. Bartsch(1987)을 참고할 수 있다.1930년대: 프라하 학파가 언어 개량(language cultivation)의 개념을 발전시켰다. L. Bloomfield(1933, 1979)의 ‘Language’ 3장, 4장, 27장에도 표준어와 방언의 문제를 다루었다. 1938년: Einar Haugen이 사회언어학적 언어 변이 집단을 관찰하고 사람들이 언어에 대해 가지는 위세적 동기와 같은 언어 태도를 관찰하였으며 미국에 오는 노르웨이계 이민자

  • [현대사회 심리학] 사회영향 - 동조, 순종, 복종 사례 분석
  • 사회정의 구현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영화 후반부에 그가 검찰 조직에 불복종하는 것을 책임감의 인식에 따른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 그의 불복종의 원인을 우리가 배운 요인으로 분석할 수는 없으나 강철중의 불복종(명찰 반납) 이후 다른 사람들이 보이는 행동은 이탈자의 존재로 분석이 가능하다. 줄거리 후반부에 기술했듯이 강철중이 명찰을 반납하자 그 명찰을 받은 팀장도 본인의 명찰을 반납하고 두 개의 명찰을 받은 그 윗사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