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 제국 `제2부 완성된 패션`요약 및 패션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사물들의 유혹
Ⅱ. 공격적인 광고
Ⅲ. 매체는 패션문화다
Ⅳ. 의미는 지속된다
Ⅴ. 사회적인 것의 점진적인 변질
Ⅵ. 결론
- 본문내용
-
1. 광고와 패션의 공통점
1) 충격효과, 작은 차이 만들기, 스펙터클을 사용하는 광고
- 오늘 날의 광고는 소비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게 하는 것이 더 큰 목적
- 광고는 인간화되어가고 있음. -> 각 브랜드 이름을 인격화하여 각인시키는 것!
-> 물건이 점점 개성화 되어가고 있다! <사람처럼 이름을 가지는 물건들 = 브랜드>
2) 미적인 가치 창조
-> 모든 광고는 멋의 효과를 찾음
합리적이거나 효율적인 것 X, 웃게 만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 목적 -> Feeling!
-> 광고 만드는 사람 Creator! ‘창조하는 사람’으로 인정받는 시대!
≒디자이너, 헤어드레서 등
-> 광고를 만드는 사람의 내가 ‘나’이고자 하는 욕망(개인화/개성화)이 인정받는 사회
∴ 광고는?
개인주의적인 인간(내가 나이고자 하는 인간)을 만들고, 과거의 윤리, 관습 속에서 해방시켜주며, 억눌린 감수성을 드러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환경미화 프로그램, 의사소통프로그램)
- 어르신과 함께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계획서[프로포절]
- 학교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 및 비밀보장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 경찰의 범죄통제와 예방 - 범죄예방의 개념과 범죄통제의 방법, 범죄예방이론(CPTED, 깨진창이론, 10퍼센터 프로그램)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 품질관리의 정의 서비스품질 성공사례 서비스 품질 실패사례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알마이타 선언에서의 1차 보건 의료사업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