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화장품 사용후기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연구목적 및 문제제기
2. 선행연구의 논의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부록
- 본문내용
-
4. 연구결과
1) 일반 사용자가 작성한 후기에 대한 신뢰
업체에서 작성한 품평과 일반 사용자의 품평에 대해 화장품 후기를 자주 접하는 그룹에서 공통적인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후기를 많이 보다 보니까 어떤 게 광고 글 인지 좀 읽다보면 다보이더라고요. 그런 포스팅을 보면 광고하려고 일부러 좋다고만 써 놓은 것 같아서 그런 후기를 빙자한 광고는 잘 보지도 않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카페 같은 경우에는 회원들이 글을 쓰고 광고 글 같은 뉘앙스가 풍기면 회원들이 바로 제제하기 때문에 광고 글이 올라오는 경우가 거의 없어요. 그래서 친구에게 추천 받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에요. 광고들 같이 좋은 말만 있는 게 아니라 비교적 솔직해 보이는 후기들이 많이 있거든요. 그래서 사려고 했던 건데 후기보고 아 이건 사지 말아야 겠다 해서 안 산적도 많아요. … 업체에서 작성한 품평 같은 건 참고만 하지 구매로까지 이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A: 24세, 여자, 후기 자주 접함>
"확실히 차이가 있다. 업체에서 작성한 품평은 거의 읽어보지 않고 읽게 되어도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어차피 칭찬만 적혀있고 단점을 집어내는 척 하면서도 오히려 칭찬같이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품평을 읽으면 오히려 불신감이 생기고 거부감이 든다. 일반 사용자의 리뷰가 훨씬 설득력이 있다. “ <I: 21세, 여자, 후기 자주 접함>
위의 심층 면접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인터넷에서 화장품 후기를 자주 접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 자유무역(Free Trade)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유무역이란 자유무역의 장단점 자유무역이 우리나라 경쟁에 미치는 장단점(학습자 생각 포함)
-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종업원의 직무만족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정리해보세요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하나를 선택하여, 그 광고의 상품 및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공포, 유머, 패러디, 온정, 성, 비교, 증언, 생활의 단면, 실연)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광고를 본 후 귀하의 해당 상품에 대한 의견, 태도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