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콘텐츠론] 심야 음악 프로그램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2. 본 론

현재에는 음악 전문 채널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을 정도로 사람들의 음악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만 가고 있다. 이렇게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는 이유에는 음악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그만큼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에 기인한다. 음악 프로그램은 장르적 다양성과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역할을 한다는 것, 그리고 그 시대상을 반영한다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음악 프로그램이 TV가 생겨났을 시기인 1960년대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이 시기에는 주로 미군 출신 가수나 트로트 가요 프로그램들이 성행했으며 70년대에는 주로 포크 음악, 80년대에 들어서 댄스나 발라드와 같은 현재의 음악의 주를 이루게 되는 음악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런 류의 장르는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등 버라이어티 쇼 무대를 중심으로 1990년대 후반까지 다루어졌다. 또한 최근 10년간에는 40~50대를 타깃을 대상으로 흘러간 가요를 다룬 <MBC 가요콘서트>, 가요와 팝 뮤직을 전하는 <수요 예술무대>에 이어서 <음악여행 라라라>, 청소년 대상의 최신 가요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과 같은 다양한 세대를 위해 골고루 포진돼 있는 양상을 띠었다. 하지만 편성 시간대나 등장하는 주요 장르를 감안할 때는 여전히 10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시청 연령대가 비교적 높게 설정된 <MBC 가요콘서트>와 <수요 예술무대>등이 잇따라 종영되어 이제는 정말 성인들을 위한 음악 프로그램은 거의 사라지고 말았다.
이렇듯 한정된 시청자 층을 타깃으로 삼고 있는 현재의 음악 프로그램은 많은 문제점을 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T T-LIVE를 통한 3G+의 마케팅의 이해와 최근의 마케팅 현상의 이해와 분석
  • 론지금까지 SKT T-Live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SKT는 2G 이동 통신 시장 내에서는 시장 점유율 50%를 기록하며 부동의 1위를 유지해 왔지만, 3G라는 새로운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더 이상 타사에 비해 예전과 같은 경쟁력을 가질 수 없음을 깨닫게 되었다. 그럼 어떻게 해야 SKT의 T-Live가 3G시장에서 예전의 지위를 회복할 수 있을 지 앞에서 제시한 문제점에 따른 그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T-Live의 제품, 가격,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 발전 가능성
  • 론 새로운 신작게임의 홍보효과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보수적인 구매 성향이 곧 시장침체로 이어지는 여타 산업과 달리 게임 산업은 비용대비 효율적인 오락수단이라는 강점으로 인해 기존의 지출규모가 유지되거나 오히려 늘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아이온의 놀라운 성장, 해외 시장 진입성공 등 마케팅의 성공이 돋보이는 2009년이었다.신규 유저 유입에 성공한 게임업계는 유입된 유저를 붙잡을 수 있는 질적, 양적으로 만족도 높은 콘텐츠와 꾸준한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전망되고 있다. 디지털 방송 서비스(DMB 및 지상파 DTV)의 의의본 소고(小考)에서는 IT839전략 가운데 DMB 및 DTV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디지털 방송의 의의에 대해 개괄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디지털 방송이란 프로그램의 제작, 편집, 송출 과정 모두가 디지털화된 형태의 방송을 의미한다. 디지털 방송은 디지털 기술의 속성에 따라, 다채널, 다기능, 대용량, 양방향성의 이점을 제공하게 되며, 이는 방송 시스템 뿐만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현황 122-5 외국 케이블 TV 현황 142-6 방송통신 융합과 CATV 152-7 케이블 TV의 가능성 173. 위성 방송 - 3-1 위성방송의 등장 183-2 위성방송의 구조

  • [매스컴] 케이블TV에서의 선정성 여부에 대한 내용규제
  • 현황4) 해외 규제 현황4. 향후대책 (시민참여적 측면에서의 케이블 TV 의 액서스 프로그램)1) 법적 근거 및 문제점2) 시청자 제작 프로그램 사례3) 공공채널의 성격과 케이블 TV의 강제력5. 지금까지의 논의에 대한 우리들의 결론1. 우리가 관심을 가진 이슈는?*참고서적/참고싸이트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채널 간의 시청률 전쟁으로 브라운관의 선정성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지난 10일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Mnet)의 인기 프로그램 ‘재용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