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미디어와 저널리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Ⅰ장.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Ⅱ장. 모바일 미디어 시대의 등장
1. 모바일 미디어의 정의
2. 모바일 미디어의 특성
3. 모바일 미디어로서의‘트위터’
A. 트위터 정의
B. 트위터 기능
C. 트위터 시작과 현황
1)미국의 트위터 이용 현황
2)한국의 트위터 이용 현황
D. 트위터 성장과 열광이유

제Ⅲ장. 모바일 미디어
‘저널리즘’의 등장
1. 트위터 저널리즘
2. 트위터 개인 저널리즘
3. 시민저널리즘의 활용 사례

제Ⅳ장. 영향력

제Ⅴ장. 한계점 및 발전방향

제Ⅵ장. 결론
- 결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트위터는
개인의 일상 공유, 개인 마케팅,
기업의 이미지 홍보, 취재 등
다양한 형태로 그 이용 폭을
넓혀가고 있음



트위터의 신속성과 전파성으로 주요언론들보다
사건을 먼저 전달하는 시민 저널리즘의 도구로 사용됨.

트위터의 확산구조가 저널리즘을
형성하기에 적합함

트위터를 통한 기사성 정보를 트윗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저널리즘, 신문방송, 언론, UCC] 온라인 저널리즘과 UCC
  • Ⅰ. 서론 ○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본격적인 정보화시대를 맞아 인터넷이 널리 이용되면서, 인터넷 신문과 인터넷방송 등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들이 속속 등장해 크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인쇄신문과 TV방송 등 전통적 매스미디어 또한 온라인 시장에 뛰어듦으로써 온라인상의 미디어의 발전이 급상승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서 하나의 새로운 저널리즘인 ‘온라인 저널리즘’이라는 개념이 생기게 되었다.현재 ‘온라인 저널리즘’은 기존의 저널

  • 올드미디어신문 방송와 뉴미디어의 뉴스가치 변화
  • 저널리즘의 기반이 무너지고 있다는 것이다.그렇다고 신문, 방송 등 올드미디어가 수년내에 사라질 것으로 믿는 사람은 별로 없다. 기존 전통 미디어와 뉴미디어의 특성과 잠재성 등을 분석해 앞으로 다가올 더 큰 변화를 예측하고 미디어의 본질인 뉴스와 뉴스의 가치는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를 짚어봤다. 2,미디어 환경의 변화-정보통신의 기술발달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에서부터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들이 생겨나

  • [매스미디어] ucc의 개념과 현황, 문제점 및 향후 제언 & 온라인 저널리즘
  • Ⅰ. 서론 ○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본격적인 정보화시대를 맞아 인터넷이 널리 이용되면서, 인터넷 신문과 인터넷방송 등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들이 속속 등장해 크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인쇄신문과 TV방송 등 전통적 매스미디어 또한 온라인 시장에 뛰어듦으로써 온라인상의 미디어의 발전이 급상승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서 하나의 새로운 저널리즘인 ‘온라인 저널리즘’이라는 개념이 생기게 되었다.현재 ‘온라인 저널리즘’은 기존의 저널

  • [미디어] 블로그의 경제적인 성장
  • 미디어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영주, 「블로그의 미디어적 기능과 한계」, (한국언론학회)월드와이드웹이 성공하면서 모든 매체를 재매개화(remediation) 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기존 오프라인의 모든 콘텐츠들이 인터넷상에서 다시금 재가공되어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중에서 블로그는 기존 저널리즘의 기능을 수행하면서 이제는 개인의 영역을 넘어서 공적 영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재현,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사회」, ( 커뮤

  • [매스컴, 사이버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대안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 미디어로서의 가능성을 확대시키고 있다. 블로그는 뉴스와 의견, 토론과 대화가 뒤섞인 무정형 매체이다. 또한, 블로그의 등장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이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일컬어지는 UCC(User Created Contents), 즉, 사용자 생산 콘텐츠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 UCC 이렇게 세 가지 측면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대안으로 보이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