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현대사회] 무한도전 식객 특집 - 예능 프로그램의 한식 알리기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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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배경
2. 분석기간
3. 분석
(1) 내용분석
(2) 내부의 의견 & 외부의 의견
1)내부의 의견
2)외부의 의견
- 긍정적인 의견
- 부정적인 의견
4. 이론 및 기능
(1) 이론 : 의제설정이론
(2) 기능 : 텔레비전의 5가지 기능
5. 결론
본문내용
뉴욕 중심에서
한식을 외치다!

맨하탄 유명 한식 레스토랑의
메뉴 런칭 기회를 걸고 펼쳐지는
마지막 요리대결!


한식 자체가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평가한 손님들을 제외,

대체적으로 한식 메뉴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이끌어 냄
이들의 요리에 만족스러워하는 현지인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뿌듯함을 주기에 충분함
“열심히 음식 만드는 모습이 멋지다”, “감동적이었다” 시청자 게시판에 호평을 올리는 시청자 늘어남

- 2009-11-28 이데일리
‘무한도전-식객 특집 뉴욕 편’에서
김치전 만들기에 나선 멤버 정준하가 음식을 준비하는 내내
명현지 셰프의 조언을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리며 밉상 캐릭터를 연기

“도움을 주러 간 명셰프의 조언을 들지 않는 모습이 불편했다”
“심한 고집에 눈살이 찌푸려졌다” 등

정준하의 무례한 행동에 대한 시청자들의 질타가 쏟아짐

참고문헌
무한도전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네이트
카인즈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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